文學,藝術/사진잘찍는요령

외국인과 통화 때 실시간 통역...삼성, 세계 첫 AI 스마트폰 공개

바람아님 2024. 1. 18. 05:39

조선일보 2024. 1. 18. 03:02  수정 2024. 1. 18. 03:21

기자가 갤럭시 S24 써보니

저녁 식사를 예약하기 위해 갤럭시 S24 스마트폰으로 스페인 식당에 전화를 걸었다. 식당 주인은 스페인어밖에 구사하지 못하지만 문제없다. 발신 화면에 뜬 ‘통화 어시스트’ 버튼을 클릭하고, ‘실시간 통역’ 기능을 선택한다. 주인에게 한국어로 ‘저녁 7시, 3명이 가는데 창가 자리로 부탁해요’라고 말하자 인공지능(AI)이 이를 통역해 전달했다. 곧이어 주인이 스페인어로 대답했고, 이어서 AI의 ‘알겠어요, 예약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한국어 음성이 나왔다.

17일(현지 시각)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를 써 본 첫 느낌은 “AI 기능이 스마트폰을 이렇게 바꿔 놓을 수 있을까”였다. 실시간 통역 기능은 영어를 비롯해 스페인어·중국어·프랑스어·일본어 등 13가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과는 별 무리 없이 대화할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들게 했다. AI가 말하는 사람의 음성을 인식해 통역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1초 미만이었고, 통역 내용도 자연스러웠다. 실시간 통역 기능은 한쪽만 갤럭시 S24 스마트폰을 갖고 있어도 두 사람이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대면 대화에서도 쓸 수 있다.

갤럭시 S24의 카메라 기능을 켠 뒤, 지나가는 행인의 신발에 초점을 맞춘 뒤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자 화면 하단에 신발 브랜드와 가격을 알려주는 정보가 떴다. 구글의 제미나이와 연동된 기능이다. ‘비슷한 제품을 살 수 있는 곳을 보여줘’라고 입력하자 쇼핑몰로도 연결됐다.

갤럭시 S24에 새롭게 추가된 ‘생성형 편집’을 사용해 기울게 찍어진 사진을 똑바로 회전시키자 생겨난 여백을 AI가 곧바로 자연스럽게 그려 넣었다. 영상을 재생하고 손가락을 스크린 위에 가져다 대자 ‘슬로모션’으로 바뀌었다. AI가 영상을 분석하고 예측해 존재하지 않는 프레임을 생성해 추가하면서 가능해진 기능이다......삼성전자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국내에서 갤럭시 S24 예약 판매를 진행한 뒤 31일 한국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에 순차 출시한다.


https://v.daum.net/v/20240118030226061
외국인과 통화 때 실시간 통역...삼성, 세계 첫 AI 스마트폰 공개

 

외국인과 통화 때 실시간 통역...삼성, 세계 첫 AI 스마트폰 공개

저녁 식사를 예약하기 위해 갤럭시 S24 스마트폰으로 스페인 식당에 전화를 걸었다. 식당 주인은 스페인어밖에 구사하지 못하지만 문제없다. 발신 화면에 뜬 ‘통화 어시스트’ 버튼을 클릭하고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