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北韓消息

합참 “오늘 오후 확성기 방송 개시… 추가 실시는 北에 달려”

바람아님 2024. 6. 9. 20:13

조선일보  2024. 6. 9. 19:16

합동참모본부가 9일 대북 확성기 방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이날 “이번 북한의 오물풍선 살포에 대하여 경고한 바와 같이 오늘 오후 확성기 방송을 실시했다”며 “우리 군의 대북확성기 방송 추가 실시 여부는 전적으로 북한의 행동에 달려있다”고 했다.

합참은 그러면서 “이런 사태의 모든 책임은 북한에 있음을 분명히 밝히며, 오물풍선 살포 등 비열한 방식의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군 당국은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한다는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결정에 따라 이날중 고정식 확성기 여러 대를 가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대북 확성기 방송은 우리 군이 제작하는 대북 심리전 방송인 ‘자유의 소리’를 고출력 확성기로 재송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날 확성기 방송은 약 2시간 동안 이뤄졌다고 한다.


https://v.daum.net/v/20240609191610205
합참 “오늘 오후 확성기 방송 개시… 추가 실시는 北에 달려”

 

합참 “오늘 오후 확성기 방송 개시… 추가 실시는 北에 달려”

합동참모본부가 9일 대북 확성기 방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이날 “이번 북한의 오물풍선 살포에 대하여 경고한 바와 같이 오늘 오후 확성기 방송을 실시했다”며 “우리 군의 대북확

v.daum.net

 

'확성기 방송' 北 다음 행동은?…'준전시 선언' '조준사격' 전례

뉴스1  2024. 6. 9. 15:35

北 확성기 방송에 반발하며 총까지 쏴
해병대·육군 사격훈련도 조만간 실시

우리 정부가 북한의 거듭된 대남 오물풍선 살포에 대응해 최전방 지역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를 결정했다. 대북 확성기 방송은 과거 북한이 총기 사격으로 대응했을 정도로 민감하게 반응했다. 9·19 남북군사합의 효력 정지 이후 첫 남북 '강 대 강' 대치 상황이 우려되고 있다.

대통령실은 9일 오전 장호진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의를 개최해 이날 중 대북 확성기를 설치하고 방송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4일 북한의 오물풍선 도발 대응 차원에서 남북 간 적대적 행위를 금지하는 9·19 군사합의 효력정지를 결정했고, 고정식·이동식 확성기 모두 언제든 재가동할 준비를 마친 상태다. 북한은 이미 지난해 11월 9·19 군사합의 전면 파기를 선언했다.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는 우리 정부가 '마지막 카드'로 남겨둘 것이란 전망도 있었지만, 북한이 세 차례나 오물풍선을 대규모로 살포해 우리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자 전격 실행하게 됐다. 우리 정부는 접경지에서의 군사훈련 재개도 예고한 상황이어서 북한이 이에 반발해 추가 도발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된다.


https://v.daum.net/v/20240609153543901
'확성기 방송' 北 다음 행동은?…'준전시 선언' '조준사격' 전례

 

'확성기 방송' 北 다음 행동은?…'준전시 선언' '조준사격' 전례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우리 정부가 북한의 거듭된 대남 오물풍선 살포에 대응해 최전방 지역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를 결정했다. 대북 확성기 방송은 과거 북한이 총기 사격으로 대응했을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