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美國消息

해리스 러닝메이트에 ‘트럼프 저격수’ 월즈

바람아님 2024. 8. 7. 05:58

동아일보  2024. 8. 7. 03:00 

美민주 부통령 후보로 밴스와 대결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6일(현지 시간) 러닝메이트로 팀 월즈 미네소타주지사(사진)를 낙점했다. 이에 따라 올 11월 치러질 미국 대선의 대진표는 민주당의 해리스 부통령과 월즈 주지사 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와 J D 밴스 부통령 후보의 대결로 확정됐다.

CNN와 AP통신 등은 이날 해리스 부통령이 자신의 러닝메이트이며 민주당 부통령 후보로 월즈 주지사를 지명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첫 공동유세에 나선다. 또 해리스 부통령과 월즈 주지사는 19∼22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리는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각각 공식 대선 후보와 부통령 후보 수락 연설을 할 예정이다.

월즈, 군인-교사 출신의 ‘서민적 백인 남성’… 부친이 6·25 참전

[2024 미국 대선]
美민주당 부통령 후보에 월즈 낙점
해리스 향한 인종 공세에 맞서… “트럼프는 괴상해” 직격탄 날려
보수-중도 백인 표심 겨냥해 선택… 파란만장 삶 밴스와 대비도 노려
트럼프측 “월즈, 위험한 극좌파”

최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는 해리스 부통령의 인종과 혈통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해리스 부통령이 흑인 아버지와 인도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강조하며 보수와 중도 백인 표심을 잡으려는 의도다.

이런 트럼프 후보 측에 맞서 밀리지 않도록 해리스 부통령은 백인 남성을 러닝메이트로 집중 검토해왔다. 1964년생으로 6·25전쟁 참전용사 출신인 부친을 따라 미 육군 방위군으로 입대한 월즈 주지사는 2005년 상사로 전역했으며 훈장도 받았다. 그는 정치인으로는 드물게 고교 지리 교사 겸 미식축구 코치로 활동한 경력도 있다. 미네소타주 하원의원을 거쳐 주지사에 당선된 뒤에도 헐렁한 티셔츠와 야구모자를 자주 착용하고 다닌다. 또 주민들과도 친근하게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많아 서민적 이미지도 강하다.


https://v.daum.net/v/20240807030028306
해리스 러닝메이트에 ‘트럼프 저격수’ 월즈

 

해리스 러닝메이트에 ‘트럼프 저격수’ 월즈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6일(현지 시간) 러닝메이트로 팀 월즈 미네소타주지사(사진)를 낙점했다. 이에 따라 올 11월 치러질 미국 대선의 대진표는 민주당의 해리스 부

v.daum.net

 


美 대선 2번 맞춘 족집게 통계학자… "해리스가 트럼프 앞섰다"

중앙일보  2024. 8. 6. 20:30

미국의 유명 통계학자이자 정치분석가인 네이트 실버의 미국 대선 예측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현지시간) 미국 정치매체 더 힐 등에 따르면 실버가 자체 모델에 기반해 내놓은 전국 여론조사 결과 평균에서 지난 4일 기준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율이 45.5%,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44.1%로 해리스 부통령이 1.4%P(포인트) 앞섰다.

이 모델에 따르면 지난달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민주당 후보에 대해 지지율 우위를 보였고, 이런 추세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후보를 사퇴한 뒤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후보로 확실시되기 시작한 지난달 21일 이후에도 계속됐다. 하지만 지난달 31일을 기점으로 해리스 부통령이 추월한 것이다.

실버는 "두 후보의 당선 확률이 정확히 반반은 아니지만, 포커에서의 '플립'(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거의 동일한 패를 갖고 있을 때) 상황과 비슷하다"라고 설명했다.

CNN이 최근 4개 여론조사를 평균한 결과에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 49%,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율 47%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해리스 부통령을 앞섰으나 그 격차가 2% 포인트에 불과해 초접전 양상을 보였다.


https://v.daum.net/v/20240806203038282
美 대선 2번 맞춘 족집게 통계학자… "해리스가 트럼프 앞섰다"

 

美 대선 2번 맞춘 족집게 통계학자… "해리스가 트럼프 앞섰다"

미국의 유명 통계학자이자 정치분석가인 네이트 실버의 미국 대선 예측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5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