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치료제를 먹지 않고 특정 식품으로 성 기능을 개선할 수 없을까? 만성적인 성 기능 저하의 원인이 업무과중,스트레스 등의 외적요인과 함께 식이불량도 꼽히는 만큼 음식을 통해 성 영양을 회복시킬 수 있다는 발상이 가능하다.《성영양플랜》의 저자 김청호 박사(전 경기대 대체의학대학원 교수)는 “물, 셀러리, 초콜릿, 바닐라 등의 식품이 발기부전치료제보다 발기 효과는 적지만 성욕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발기부전 치료의 원리는 혈관확장에 있다.음경에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이 쏠리면 발기되는 원리다.따라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음식의 경우 직접적으로 발기부전을 치료하지 않아도 성 개선에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칠 수 있다.특히 음식은 성욕과 성 에너지를 높인다는 점에서 발기부전 치료와는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발기부전이 치료된다고 해도 성욕이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 영양 연구자들은 성 에너지 증가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효과 면에선 발기부전치료제보다 나을 수 있다고 말한다.발기부전치료제는 혁신적인 발명품으로 평가받지만 의약품이란 점에서 안면홍조, 소화장애, 두통 등의 부작용에서 완전히 자유롭지 못하다. 따라서 약을 먹는 것에 거부감이 있을 경우 천연 비아그라 식품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자연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으며 맛도 좋다는 장점이 있다.
성 기능 향상시키는 식품
천연 성 영양식품으로 불리는 대표적인 식품은 다음과 같다.
커피 | 커피는 예부터 최음제 역할을 했다. ‘지혜의 왕’ 솔로몬이 커피콩에 유혹당해 낳게 된 아들이 에티오피아 왕조를 만든 메넬릭이라는 이야기부터 오스만제국에선 남편이 아내에게 커피콩을 충분히 주지 않으면 이혼 사유가 되기도 했다. 이는 커피의 카페인이 비아그라와 유사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카페인은 혈액 공급을 늘려 발기력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커피는 하루 2잔 정도가 적당하다.
커피와 성(性)
‘춤추는 염소’는 유명한 일화다. 옛날 에티오피아에 칼디라는 목동이 살고 있었다. 칼디는 염소 돌보는 일을 했다. 그러던 어느 날칼디가 피리를 불어도 염소들이 숲에서 돌아오지 않았다. 할 수 없이 칼디는 염소를 찾아 숲으로 들어갔다. 그런데 칼디는 놀라운모습을 봤다. 숲 속에서 염소들이 마구 뛰어다니면서 머리를 부딪히고 뒷다리로 선 채 춤을 추고 있었기 때문이다. 칼디는 염소들이 녹색 잎과 빨간 열매를 뜯어먹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염소들이 먹은 것은 커피였다. 제일병원 비뇨기과 서주태 교수는 “나중에 밝혀진 사실이지만 커피와 비아그라의 분자구조가 매우 비슷하다”고 말했다.
초콜릿 | 초콜릿은 오랫동안 성욕을 증가시키는 식품으로 알려져왔다. 초콜릿에는 성적 흥분을 일으키는 ‘페닐에틸아민’성분이 들어 있어 뇌 신경세포에서 도파민을 분비시켜 성적 흥분을 일으킨다. 초콜릿에는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어 성적자극을 높여주는 메틸잔틴도 들어 있다. 사랑에 빠질 때 분비 되는 물질인 세로토닌을 분비시켜 기분을 좋게 하고, 가슴을뛰게 만든다.
바닐라 | 바닐라는 성욕을 높이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다. 인은사정을 조절하는 근육을 강화시킨다. 남성이 바닐라 냄새를 맡으면 인지와 감정을 조절하는 뇌 부위가 즉각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행복감을 준다. 이는 성욕을 자극하기도 해 이성에 대해친밀한 감정에 빠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전복 | 전복은 아르기닌이 풍부한 식품이다.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하나로 정자의 주요 성분이다. 특히 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는 혈관을 팽창시켜 주는 역할을 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근육으로 가는 혈액량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다. 이는 비아그라가 가져오는 효과와 기본적으로 같은 원리다.
굴 | 굴은 많은 이들이 알다시피 ‘희대의 사랑꾼’ 카사노바가 즐겨 먹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데테스토스테론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어 정자 생성에 큰 역할을 한다. 이외에 요오드, 인, 아연이 풍부해 성 에너지를 활발하게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몬드 | 아몬드에는 성호르몬 생산에 필요한 프로스타글라딘을 조절하는 마그네슘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하다. 그리고 칼슘,아연, 엽산, 비타민B2·B3·E가 풍부하다. 비타민B2 (리보플라빈)가 부족하면 성기발진, 전립선 위축이 일어난다. 비타민B3(니아신 등)는 피부를 붉게 해주는 비타민으로, 순환계의 모세혈관벽의 유연성을 증가시켜 좀더 많은 혈액이 각 조직으로 흘러갈 수 있게 만든다. 즉, 혈액이 음경주위에 몰리도록 해 발기를 돕는다.
조개류 | 아연이 풍부한 조개류는 천연 비아그라로 손색없다.아연은 성기능과 생식력에 가장 중요한 미네랄이다. 남성이 한번 사정할 때 약 5mg의 아연을 소비하기 때문에 건강한 정자 생산을 위해선 아연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