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橫設竪設

원구성 타협 실마리 찾을까…우 의장, 여야 원내대표 회동

바람아님 2024. 6. 21. 06:44

뉴스1  2024. 6. 21. 06:01

"이번 주말까지" 통보 후 첫 만남…"최종 조율 시도"

우원식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가 21일 국회 원 구성 협상을 위해 회동을 갖는다.

정치권에 따르면 우 의장은 이날 오후 4시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만나 원 구성 협상을 위한 막판 조율에 나선다. 앞서 우 의장은 여야 원내대표들에게 이번 주말까지 원 구성 협상을 종료하라고 최종 통지한 바 있다.

국회의장실 관계자는 "우 의장이 이번 주말까지 원구성 협상 시한에 대한 최종 통보를 한 뒤, 첫 여야 원내대표들과의 회동인만큼 중간에서 중재자 역할을 하며 최종 조율을 해보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여야의 입장 차이가 워낙 큰 만큼 이번에도 조율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전날(20일) 열린 여야 수석간의 협상에서도 배준영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와 박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만났지만 20분간의 협상 끝에 결국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제시한 시한까지 협상에 진척이 없을 경우 우 의장은 다음주 중으로 원 구성을 위한 본회의를 열 것으로 전망된다.


https://v.daum.net/v/20240621060117129
원구성 타협 실마리 찾을까…우 의장, 여야 원내대표 회동

 

원구성 타협 실마리 찾을까…우 의장, 여야 원내대표 회동

(서울=뉴스1) 구진욱 한병찬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가 21일 국회 원 구성 협상을 위해 회동을 갖는다. 정치권에 따르면 우 의장은 이날 오후 4시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