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學,藝術/사진칼럼

‘불 뿜는 두루미’…기막힌 일출 포착 사진에 日네티즌 감탄

바람아님 2024. 1. 19. 07:59

국민일보 2024. 1. 19. 00:05

사진작가 우에다 키코씨
지난해 12월 홋카이도 츠루이무라 마을에서 촬영
SNS서 390만회 조회 ‘화제’

눈 내린 땅 위에 선 두루미들은 하늘을 향해 부리를 치켜들고 주황색 입김을 내뿜는다. 그 순간 주변의 냉기는 열기로 변하는 듯하다. 일출 시간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두루미들이 불꽃을 내뿜고 있는 것처럼 포착된 사진이 일본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일본 매체 ‘J타운넷’ 따르면 니가타현에 거주하는 사진작가 우에다 코키씨가 촬영한 두루미 사진이 일본 현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촬영된 사진을 보면 두루미 두 마리가 하얗게 눈이 쌓인 땅 위에 꼿꼿하게 서서 하늘을 향해 주황색 입김을 내뿜고 있다. 흰 입김이 햇빛을 받아 주황색으로 물든 것이다. 두루미들이 마치 부리로 불꽃을 내뿜는 것처럼 보인다.

우에다씨는 8번째 도전 끝에 ‘불 뿜는 두루미’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해가 뜨기 전부터 숨죽여 기다리다 두루미가 날아오는 모습을 포착한 끝에 성공을 거뒀다. 우에다씨는 “두루미들이 주황색 숨을 내쉬며 울어대는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었다”며 “이 장면을 두 눈으로 보고, 촬영할 수 있어 너무 기뻤다”고 전했다.


https://v.daum.net/v/20240119000506839
‘불 뿜는 두루미’…기막힌 일출 포착 사진에 日네티즌 감탄

 

‘불 뿜는 두루미’…기막힌 일출 포착 사진에 日네티즌 감탄

눈 내린 땅 위에 선 두루미들은 하늘을 향해 부리를 치켜들고 주황색 입김을 내뿜는다. 그 순간 주변의 냉기는 열기로 변하는 듯하다. 일출 시간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두루미들이 불꽃을 내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