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文,社會科學/敎養·提言.思考

‘문화시설’로 변경된 송현동 부지… 이승만 기념관 건립도 가능해지나

바람아님 2024. 5. 2. 06:46

서울신문  2024. 5. 2. 05:01

공원 조성 등 지구단위계획 변경
서울시는 “이건희 기증관 위한 것”

서울시가 종로구 송현동 부지에 대해 이건희 기증관과 주차장 조성 등을 위한 ‘북촌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 변경안에는 문화시설이 들어서는 내용이 포함돼 이건희 기증관과 함께 이승만 기념관 건립도 가능하게 됐다.

시는 지난달 30일 제5차 도시·건축공동위를 개최하고 ‘북촌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변경안에는 송현동 부지(종로구 송현동 48-9 일대, 3만 6903.3㎡)의 옛 미 대사관 직원 숙소 특별계획구역을 폐지하고 문화공원, 주차장 및 문화시설로 결정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건희 기증관이 들어서기로 한 동쪽 부지가 문화시설로 지정됐고 서쪽 부지는 문화공원으로 지정됐다.

다만 도시계획시설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문화공원 내에도 일정 규모 이내의 기념관 시설이 들어설 수 있어 이번 변경안만으로도 이승만 기념관 건립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게 없다. 이번 변경안은 이건희 기증관과 주차장 건립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https://v.daum.net/v/20240502050122706
‘문화시설’로 변경된 송현동 부지… 이승만 기념관 건립도 가능해지나

 

‘문화시설’로 변경된 송현동 부지… 이승만 기념관 건립도 가능해지나

서울시가 종로구 송현동 부지에 대해 이건희 기증관과 주차장 조성 등을 위한 ‘북촌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 변경안에는 문화시설이 들어서는 내용이 포함돼 이건희 기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