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핫 이슈

이재명 습격범 "민주당 가입했다, 과거 국힘도 가입" 오락가락

바람아님 2024. 1. 3. 06:28

중앙일보 2024. 1. 3. 05:01  수정 2024. 1. 3. 06:13

2일 부산시 강서구 대항전망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찌른 남성은 충남 아산시에서 부동산업을 하는 김모(67)씨로 파악됐다. 현장에서 체포된 김씨는 “이 대표를 살해할 마음이 있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경찰 측은 수사브리핑에서 “살인의 고의는 인정된다”고 말했다.

김씨는 또 “(나는) 민주당에 가입했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수사 당국 관계자는 “김씨가 과거엔 국민의힘에 가입한 적도 있다고 하는 등 진술이 오락가락 한다”며 진술의 사실 관계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씨의 당적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김씨는 지난달 13일 부산에서 열린 민주당 부산 지역 전세사기 피해자 간담회 현장을 찍은 유튜브 동영상에서도 등장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영상을 보면 김씨로 보이는 인물이 이날과 마찬가지로 ‘내가 이재명이다’가 적힌 파란색 왕관 모양 머리띠를 하고 있으며 당 관계자의 제지로 인해 이 대표와 직접 접촉하진 못했다.

김씨를 15년 동안 알고 지냈다는 인근 부동산 대표 A씨는 “(김씨가) 민주당 당원인 것은 알았지만, 한 번도 정치 이야기를 한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개인정보여서 김씨 당적 여부를 확인해줄 수 없다”고 했다.


https://v.daum.net/v/20240103050140972
이재명 습격범 "민주당 가입했다, 과거 국힘도 가입" 오락가락

 

이재명 습격범 "민주당 가입했다, 과거 국힘도 가입" 오락가락

2일 부산시 강서구 대항전망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찌른 남성은 충남 아산시에서 부동산업을 하는 김모(67)씨로 파악됐다. 현장에서 체포된 김씨는 “이 대표를 살해할 마음

v.daum.net

 

박근혜 '커터칼' 송영길 '망치'…정치인 테러 수난, 선거 뒤집었나

중앙일보 2024. 1. 3. 05:02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부산에서 지지자를 가장한 괴한에게 흉기 피습을 당하자 정치권에선 과거 거물급 정치인을 향한 테러 수난사(史)가 회자됐다.

가장 최근 테러를 입은 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다. 송 전 대표는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이틀 앞둔 2022년 3월 7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서 당대표 자격으로 이재명 당시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가 좌파 성향 유튜버 표모씨가 휘두른 망치에 뒤통수를 4차례 가격당했다.

여당에선 한나라당 당 대표 시절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한 커터칼 테러가 있었다. 5·31 지방선거 운동 기간 중이었던 2006년 5월 20일, 신촌 현대백화점 근처에서 서울시장 선거 지원 유세에 나선 박 전 대통령을 향해 괴한이 커터칼을 휘둘러 오른쪽 뺨에 자상을 입힌 사건이다. 박 전 대통령은 즉각 신촌 세브란스병원으로 옮겨져 약 11㎝ 길이의 자상에 대한 봉합 수술을 받았다. 얼굴을 60바늘 꿰맨 박 전 대통령이 입원 이틀 차에 병상에 누워서도 “대전은요?”라고 물었다는 얘기가 전해지면서, 당시 한나라당에 불리했던 판세가 바뀌기도 했다.


https://v.daum.net/v/20240103050212990
박근혜 '커터칼' 송영길 '망치'…정치인 테러 수난, 선거 뒤집었나

 

박근혜 '커터칼' 송영길 '망치'…정치인 테러 수난, 선거 뒤집었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부산에서 지지자를 가장한 괴한에게 흉기 피습을 당하자 정치권에선 과거 거물급 정치인을 향한 테러 수난사(史)가 회자됐다. 가장 최근 테러를 입은 건 송영길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