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美國消息

美 백악관 "바이든, 시진핑에 한반도 완전한 비핵화 의지 강조"(종합)

바람아님 2024. 4. 3. 07:06

뉴스1 2024. 4. 3. 02:47

최근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 전문가 패널 임기 연장 부결
시진핑-바이든 전화통화…소통 지속·마약 퇴치·기후 해결 공감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통화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미국의 지속적인 공약을 강조했다.

미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시 주석과의 통화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미국의 지속적인 공약을 피력했다.

이 언급은 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재위원회 전문가 패널의 임기를 내년 4월까지 1년 연장하는 내용의 결의안이 최근 표결에서 상임이사국인 러시아의 거부권 행사로 부결된 가운데 나왔다. 이로써 전문가 패널은 창설 15년 만인 이달 30일 종료 수순을 맞이하게됐다.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 유지, 남중국해의 법치와 항해의 자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러시아의 방위 산업 기지에 대한 중국의 지원과 이것이 유럽 및 대서양 안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다.

시 주석은 "미국은 중국의 경제, 무역, 과학기술을 탄압하기 위한 조치를 끝없이 이어가고 있으며, 중국 기업에 대한 제재 목록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이는 '위험 제거'가 아니라 '위험 생성'"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호혜협력을 전개하고 중국 발전의 이익을 공유할 의향이 있다면 중국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을 것이다. 그러나 미국이 중국의 첨단기술 발전을 억압하고 중국의 정당한 발전 권리를 박탈하려는 의지가 있다면 우리는 가만히 앉아 있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https://v.daum.net/v/20240403024711601
美 백악관 "바이든, 시진핑에 한반도 완전한 비핵화 의지 강조"(종합)

 

美 백악관 "바이든, 시진핑에 한반도 완전한 비핵화 의지 강조"(종합)

(서울=뉴스1) 정윤영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통화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미국의 지속적인 공약을 강조했다. 미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