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橫設竪設

이재명만 무사하면, 민주당은 행복한 것을

바람아님 2024. 6. 29. 01:00

조선일보  2024. 6. 29. 00:46

[아무튼, 주말]
[서민의 정치 구충제]
은폐, 조작, 수사 무력화… 李 의혹 바라보는 3단계 법칙

전당대회를 한 달여 앞둔 국민의힘에서 ‘김경율 전 비대위원을 누가 영입했느냐’를 놓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친윤계 인사들은 한동훈 전 위원장이 영입했다고 하는 반면, 한동훈 측은 “김경율에게 먼저 영입 제안을 한 쪽은 친윤 핵심부”라며 반박하는 중이다.

어쩌다 그가 이렇게 계륵 같은 존재가 됐는지 마음이 아프지만, 한때는 김경율이 보수의 희망이던 시절이 있었다. 조국 사태 당시 좌파의 내로남불을 비판하며 참여연대를 뛰쳐나왔을 때도 그랬고, 윤미향 후원금 논란이 있었을 때는 회계사로서 지식을 발휘해 정의연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해 줬잖은가. 하지만 지난 5년을 통틀어 내가 뽑은 ‘김경율 최고의 순간’은 2022년 5월 9일 한동훈 법무장관 청문회에서 터뜨린 사자후였다. 그 자리에서 김경율은 범죄가 탄로 났을 때 민주당과 좌파들이 구사하는 전략을 3단계로 분석한다. “첫 번째, 은폐합니다. 두 번째, 조작합니다. 세 번째, 이를 수사하기 위한 조직들을 무력화시킵니다.”

이제 3단계에 돌입할 차례. 이화영의 유죄선고 이후 민주당은 검찰이 이재명의 표적 수사를 위해 쌍방울 대북 송금 사건을 조작 수사했다며 ‘대북 송금 특검법’을 발의하기로 했다..... 내친김에 민주당은 현재 검찰에 남은, 부패와 경제에 대한 수사권을 마저 빼앗겠단다. 검찰이 수사에서 아예 손을 떼고, 기소만 하는 기관으로 격하시킨 것. 대한민국의 수사 역량이 곤두박질치고, 이 나라가 범죄자 천국이 될 테지만, 뭐 어떤가. 이재명만 무사하면, 민주당은 행복한 것을.


https://v.daum.net/v/20240629004609993
이재명만 무사하면, 민주당은 행복한 것을

 

이재명만 무사하면, 민주당은 행복한 것을

전당대회를 한 달여 앞둔 국민의힘에서 ‘김경율 전 비대위원을 누가 영입했느냐’를 놓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친윤계 인사들은 한동훈 전 위원장이 영입했다고 하는 반면, 한동훈 측은 “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