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핫 이슈

배현진 "전과 4범과 한동훈이 어찌 같겠나"…신평 직격

바람아님 2024. 11. 29. 14:44

한국경제  2024. 11. 29. 13:18

신평 "이재명, 한동훈과 같은 사람 아냐"
"이재명은 인간적 신의 지킬 줄 알아"
배현진 "우리 대표와 전과 4범이 어찌 같겠나"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한때 윤석열 대통령 멘토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가 '한동훈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인간성이 떨어진다'는 취지로 주장하자 "12개의 범죄 혐의 가진 전과 4범과 어찌 같겠냐"고 반박했다.

배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에 신 변호사의 관련 발언이 담긴 보도를 공유하면서 "자기 도운 자들 전부 모른다고 하고, 의문이 가득한 죽음에도 조문 대신 아내와 캐럴 댄스 추는 '신의 있는 사람'? 곧 법의 심판대에서 인과응보 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신 변호사는 전날 채널A 유튜브에 나와 이 대표와 한 대표의 '인간성'을 언급하며 이 대표를 치켜세우고 한 대표는 깎아내렸다. 그는 "이 대표는 정치 이념에 있어서 상대편의 혹독한 비판을 받고, 형사적 문제에 관해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면서도 "이분은 인간적 신의를 배반하는 (행위는) 지금까지 정치 역정에서 하지 않았다"고 했다.

신 변호사는 "정치도 기본은 인간관계다......대통령실에 제가 '이 대표는 인간적인 신의를 지킬 줄 아는 사람이다. 절대로 한동훈 같은 사람이 아니다' 이런 말을 하면서 설득한 기억이 있다"고 했다.


https://v.daum.net/v/20241129131802710
배현진 "전과 4범과 한동훈이 어찌 같겠나"…신평 직격

 

배현진 "전과 4범과 한동훈이 어찌 같겠나"…신평 직격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한때 윤석열 대통령 멘토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가 '한동훈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인간성이 떨어진다'는 취지로 주장하자 "12개의 범죄 혐의 가진 전과 4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