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핫 이슈

李대통령, 민생 회복·경제살리기 최우선…'비상경제대응TF' 만든다

바람아님 2025. 6. 4. 16:03



파이낸셜뉴스  2025. 6. 4. 15:49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취임 첫 일성으로 대선기간 약속했던 '민생 회복'과 '경제 살리기'에 국정운영의 에너지를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천명했다. 이 대통령은 관련 정책 수립 및 실행 등을 위한 컨트롤타워로 '비상경제대응테스크포스(TF)'를 본격 가동키로 했다. 이는 트럼프발(發) 관세 및 통상 전쟁 대응을 비롯해 0%대로 고꾸라질 위기에 처한 경제성장률(GDP), 한국경제의 펀터멘털(기초체력) 약화를 부추기는 극심한 소비·내수 부진 타개책 마련 등을 토대로 경기회복의 마중물로 삼겠다는 복안이다.

이 대통령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취임선서 후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민생회복과 경제 살리기부터 시작하겠다"며 "불황과 일전을 치르는 각오로 비상경제대응TF를 바로 가동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경제 살리기의 원동력은 35조원 안팎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달 정부는 13조8000억원 규모의 추경을 편성했지만, 이 대통령은 줄곧 경제선순환 구조를 고리로 한 돈맥경화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 추가 추경 편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해 왔다. 이 대통령은 "국가 재정을 마중물로 삼아 경제의 선순환을 되살리겠다"고 설명했다.

외교 정책의 경우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 기조를 내놨다. 위안부 문제 등 미해결 과제가 쌓인 한일 관계에 대해선 실용 주의 관점의 접근법을 제안했다....일본과의 과거사 문제에 대해선 전 정권부터 이어져 온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https://v.daum.net/v/20250604154935159
李대통령, 민생 회복·경제살리기 최우선…'비상경제대응TF' 만든다

 

李대통령, 민생 회복·경제살리기 최우선…'비상경제대응TF' 만든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새 정부 첫 인사 발표를 하기 위해 연단에 오르고 있다. 2025.06.04. bjk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