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2023. 5. 23. 21:06 수정 2023. 5. 23. 21:14
"한국에 유럽 명품기업 투자 늘어"
루이비통에 이어 구찌가 약 2주 간격으로 서울에서 패션쇼를 개최하자 프랑스 언론이 콧대 높은 유럽 명품 기업들이 구애하는 서울의 위상을 조명했다.
르피가로는 유럽 명품 브랜드가 일본과 중국 사이에 끼어있는 '고요한 아침의 나라' 한국을 무시하던 거만함은 사라지고,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르피가로는 "가난한 나라에서 세계 12위 경제 대국으로 도약한 한국의 명품에 대한 관심은 겉모습으로 사회적 위치를 보여주는 유교 사회에서 뿌리를 찾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https://v.daum.net/v/20230523210602119
프랑스 언론 "가난한 나라서 경제 대국…한국인에게 명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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