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핫 이슈

빨강 넥타이 매고 탈당 선언한 이낙연…개딸들 "국힘 입당하냐"

바람아님 2024. 1. 11. 18:44

한국경제 2024. 1. 11. 15:54  수정 2024. 1. 11. 16:02

지지자들 대거 몰리면서 '이낙연' 연호
국회 직원도 신기하다는 듯 사진촬영
탈당하며 붉은색 넥타이 매 이목 쏠려
개딸들 "국힘 입당하냐" 분노 쏟아내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민주당 탈당 선언과 신당 창당 계획을 밝힌 가운데, 그가 국회 기자회견에서 맨 넥타이 색을 두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이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탈당에 이른 그가 이날 붉은색 넥타이까지 매고 등장하면서 "국민의힘 색 넥타이를 맸다"는 주장이 나온 것이다.

이 전 대표는 '민주당의 변질'을 탈당 이유로 꼽았다. 그는 "민주당은 저를 포함한 오랜 당원들에게 이미 '낯선 집'이 됐다"며 "민주당이 자랑했던 김대중과 노무현의 정신과 가치와 품격은 사라지고 폭력적이고 저급한 언동이 횡행하는 '1인 정당', '방탄 정당'으로 변질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내 비판자와 저의 지지자들은 2년 동안 전국에서 '수박'으로 모멸 받고, '처단'의 대상으로 공격받았다"고 토로했다.
또 이 전 대표는 후목불가조(朽木不可雕·썩은 나무로는 조각할 수 없다)라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며 제3지대 신당을 창당해 총선에 도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https://v.daum.net/v/20240111155401027
빨강 넥타이 매고 탈당 선언한 이낙연…개딸들 "국힘 입당하냐"

 

빨강 넥타이 매고 탈당 선언한 이낙연…개딸들 "국힘 입당하냐"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민주당 탈당 선언과 신당 창당 계획을 밝힌 가운데, 그가 국회 기자회견에서 맨 넥타이 색을 두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이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