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學,藝術/사진잘찍는요령

째까닥 찍고 핸드폰 내렸지? 그게 사진 망친 이유다

바람아님 2024. 7. 7. 05:16

중앙일보  2024. 7. 7. 05:01

■ 추천!더중플 - 권혁재 핸드폰 사진학교

「 오늘의 '추천! 더중플'은 사진전문기자가 알려주는 폰카 완전정복, '권혁재의 핸드폰 사진학교'(https://www.joongang.co.kr/plus/series/224)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숨겨진 엄청난 기능과 촬영의 기술을 하나씩 알려드리는 시리즈입니다. 'The JoongAng Plus(더중앙플러스)'는 지혜롭고 지적인 독자들을 위해 중앙일보의 역량을 모아 마련한 지식 구독 서비스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더중앙플러스 구독 후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런데 그거 다 알고 쓰시나요?
그냥 셔터만 누른 결과물, 만족스럽던가요?
흔들리거나 초점이 맞지 않거나,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둡거나 허여멀겋지 않던가요?

가장 먼저 알아야할 건 셔터입니다.

셔터에서 손가락을 뗄 때 사진이 찍힌다
10여 년 전부터 스마트폰 카메라는 손을 떼는 순간 사진이 찍히게 돼 있었습니다. 셔터를 누를 때 찍히는 게 아니라, 손가락을 떼면서 찍히는 거죠.

DSLR 카메라의 반 셔터 형식처럼 프로그래밍했기 때문인데요. 셔터를 누르는 동안 초점과 노출을 조정하고, 떼는 순간의 이미지를 잡아채서 저장합니다.

폰카로 사진을 찍을 땐, 일단 호흡을 멈추고 셔터를 살짝 누른 상태에서 조심스레 손을 뗍니다.


https://v.daum.net/v/20240707050129786
째까닥 찍고 핸드폰 내렸지? 그게 사진 망친 이유다

 

째까닥 찍고 핸드폰 내렸지? 그게 사진 망친 이유다

■ 추천!더중플 - 권혁재 핸드폰 사진학교 「 오늘의 '추천! 더중플'은 사진전문기자가 알려주는 폰카 완전정복, '권혁재의 핸드폰 사진학교'(https://www.joongang.co.kr/plus/series/224)입니다. 스마트폰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