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中國消息

중국 "'대만 독립세력 고발' 이메일 제보 들어와"… 양안 긴장

바람아님 2024. 9. 12. 01:22

중앙일보  2024. 9. 11. 22:27

중국이 대만 독립을 시도하는 활동가를 적발하기 위해 개설한 이메일에 "양안(兩岸·중국과 대만)에서 제보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독립성향이 강한 라이칭더 대만 총통의 취임 이후 양안 관계가 갈수록 험악해지고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중국의 대만 담당 기구인 국무원 대만사무판공실 천빈화 대변인은 11일 정례 브리핑에서 "제보받은 단서를 신중히 확인하고 조사할 것"이라며 "한 명의 대만 독립분자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할 계획이지만, 무고한 사람을 잘못 비난하는 일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중국 정부는 '완고한 대만 독립분자'라며 샤오메이친 대만 부총통, 구리슝 국방부장 등이 포함된 10명을 발표하고, 관련 고발을 접수하는 전용 이메일을 공개했다. 다만, 라이칭더 총통까지는 명단에 포함하지 않았다. 또 지난 6월엔 분리독립을 시도하거나 선동하는 독립 활동가에 최고 사형까지 처할 수 있도록 하는 형사처벌 지침을 공개했다.

라이칭더 총통 취임 100일에 중국은 "대만 독립은 재앙이며 막다른 길이다. 이뤄질 수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https://v.daum.net/v/20240911222713416
중국 "'대만 독립세력 고발' 이메일 제보 들어와"… 양안 긴장

 

중국 "'대만 독립세력 고발' 이메일 제보 들어와"… 양안 긴장

중국이 대만 독립을 시도하는 활동가를 적발하기 위해 개설한 이메일에 "양안(兩岸·중국과 대만)에서 제보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독립성향이 강한 라이칭더 대만 총통의 취임 이후 양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