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活文化/그때그일그사람

'줄탄핵 국정 공백' 만든 민주당…숨죽이고 대내외 메시지 관리

바람아님 2024. 12. 31. 03:35

데일리안  2024. 12. 31. 00:30

李, 최상목 향한 메시지조차 無
국회 상임위 일정 순연하고
불안정한 탄핵 정국 부각 줄이기
국정 마비 역풍 리스크 최소화

더불어민주당이 무안 제주항공 사태 이틀째를 맞은 30일, 그간 몰아붙이던 '탄핵 키워드'를 접고 절제된 모습을 보였다. 야당의 '줄탄핵 후과'로 국정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 속 역풍을 우려한 듯 대내외 메시지를 관리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30일 전남 무안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 및 항공참사 대책위원회 긴급 연석회의에서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고 수습"이라며 "당내 참사 대책위를 중심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 "중앙정부·전남도·광주시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대책위가 현장에 머물면서 피해자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구체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피해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정치권 관계자는 이날 데일리안과의 통화에서 "민주당이 당분간 음소거에 가깝게 메시지를 관리하면서 탄핵 정국 역풍 리스크를 최소화할 것으로 보인다"며 "쌍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해서는 안된다는 입장은 변화가 없지만, 이전과 같은 메시지는 자중하면서 한 주를 관망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https://v.daum.net/v/20241231003000318
'줄탄핵 국정 공백' 만든 민주당…숨죽이고 대내외 메시지 관리

 

'줄탄핵 국정 공백' 만든 민주당…숨죽이고 대내외 메시지 관리

더불어민주당이 무안 제주항공 사태 이틀째를 맞은 30일, 그간 몰아붙이던 '탄핵 키워드'를 접고 절제된 모습을 보였다. 야당의 '줄탄핵 후과'로 국정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 속 역풍을 우려한 듯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