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經濟(內,外)

中 “틱톡 美에 안 판다”… EU “빅테크 규제 강화”

바람아님 2025. 4. 7. 02:04

조선일보  2025. 4. 7. 01:05

상호관세에 각국 대응

적성국·동맹국을 가리지 않고 관세를 큰 폭으로 올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조치에 세계 각국의 반발도 고조되고 있다. 중국은 즉각 보복 조치에 나섰고, 유럽연합(EU)은 보복 카드를 마련해 놓고 협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트럼프 취임 후 총 54%의 추가 관세를 내야 하게 된 중국은 지난 4일 모든 미국산 제품에 34%의 보복 관세를 발표한 데 이어,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미국 사업 매각 절차를 중단하기로 했다. 트럼프는 개인 정보 유출을 우려해 틱톡 서비스를 중단시킨 미 법원 결정까지 유예시키면서, 미국이 틱톡을 인수하는 방안을 추진해 왔다.... AP는 “상호 관세 발표 다음 날, 바이트댄스 측이 백악관에 연락해 ‘중국 정부가 (미국의) 관세 조치를 이유로 틱톡에 대한 (지분) 거래를 승인하지 않는다고 한다’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EU는 미국 빅테크 기업에 대한 추가 규제 카드를 꺼내 들었다.....구글·마이크로소프트(MS)·아마존·메타 등의 유럽 내 독과점을 명분으로 벌금을 부과하거나 서비스를 제한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란 뜻이다.....EU 집행위원회는 260억유로(약 42조원)에 달하는 미국산 수입품에 최대 50%의 관세를 부과하는 보복 관세 패키지도 준비 중이라고 알려졌다.

일본의 이시바 시게루 총리는 조만간 트럼프 대통령과 직접 전화 통화를 하고 관세 문제를 협의할 방침으로 알려졌다.....그는 5일 “(관세에 대한) 최종 결정은 트럼프 대통령밖에 할 수 없다. 양국 정상이 관세 문제에 대해 직접 교섭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https://v.daum.net/v/20250407010550881
中 “틱톡 美에 안 판다”… EU “빅테크 규제 강화”

 

中 “틱톡 美에 안 판다”… EU “빅테크 규제 강화”

적성국·동맹국을 가리지 않고 관세를 큰 폭으로 올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조치에 세계 각국의 반발도 고조되고 있다. 중국은 즉각 보복 조치에 나섰고, 유럽연합(EU)은 보복 카드를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