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經濟(內,外)

오바마, 트럼프 작심 비판…”관세, 미국에 도움 안 된다”

바람아님 2025. 4. 6. 01:15

조선일보  2025. 4. 5. 23:5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정책이 경제적 대혼란을 유발한 가운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트럼프의 행보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오바마는 4일 해밀턴대에서 열린 강연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에 관해 “미국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또한 트럼프 행정부의 국민 권리 침해 행위를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바마는 “표현의 자유라는 권리를 행사한 학생이 소속된 대학을 협박하거나, 자신들이 싫어하는 상대를 변호하는 로펌에 대해 거래를 끊겠다고 위협하는 행태는 미국 시민으로서 공유하는 기본적인 약속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했다.

앞서 트럼프는 지난 대선의 경쟁자였던 카멀라 해리스 전 부통령의 남편인 더그 엠호프가 고용된 대형 로펌 ‘윌키 파 앤드 갤러거’를 압박해 보수진영 이념에 부합하는 1억 달러(약 1430억원) 상당의 법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도록 합의했다.

오바마는 “내가 이런 행동을 했다면 어땠을지 상상해 보라”며 “지금 침묵하는 정당들이 지금처럼 넘어가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의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시각이 긍정적인 시각을 넘어섰다. 트럼프의 경제정책에 반대한다는 응답은 52%로, 찬성한다는 응답(44%)보다 많았다.


https://v.daum.net/v/20250405235206184
오바마, 트럼프 작심 비판…”관세, 미국에 도움 안 된다”

 

오바마, 트럼프 작심 비판…”관세, 미국에 도움 안 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정책이 경제적 대혼란을 유발한 가운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트럼프의 행보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오바마는 4일 해밀턴대에서 열린 강연에서 트럼프 행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