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文,社會科學/時事·常識

태국 여성 헌팅한 韓유튜버 논란에… 대사관 “국격 훼손 유의”

바람아님 2023. 3. 31. 07:17

조선일보 2023. 3. 31. 06:00

한국 남성 유튜버가 태국에서 현지 여성을 무단으로 촬영하거나 성희롱성 방송을 하는 사례가 늘자 주태국한국대사관이 “국격을 훼손시키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의를 얻지 않는 촬영 등은 개인정보보호 및 초상권 침해 등으로 태국 내에서 처벌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태국을 방문하시거나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이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로 국격을 훼손시키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사관은 “태국에서 대마와 관련된 영상을 송출하여 타인에게 널리 알리거나 제시하는 행위로 판단 시 국내법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벌 될 수 있음을 유념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https://v.daum.net/v/20230331060049163
태국 여성 헌팅한 韓유튜버 논란에… 대사관 “국격 훼손 유의”

 

태국 여성 헌팅한 韓유튜버 논란에… 대사관 “국격 훼손 유의”

한국 남성 유튜버가 태국에서 현지 여성을 무단으로 촬영하거나 성희롱성 방송을 하는 사례가 늘자 주태국한국대사관이 “국격을 훼손시키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태국한

v.daum.net

 


“한국 오빠야” 태국女 치근덕 유튜버 국제뉴스 보도…대망신

서울신문 2023. 3. 31. 01:07   수정 2023. 3. 31. 01:19

한국인 유튜버, 태국 인플루언서 성희롱 논란
태국 언론, 해당 유튜버 얼굴 공개하며 작심 비판
문제의 유튜버, 현지 언론 보도 후 채널 동영상 삭제
주태국대사관 “국격 훼손 유의…무단 촬영시 처벌 가능”

태국에서 한국인 남성 유튜버가 현지 여성을 무단으로 촬영하거나 성희롱성 방송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 물의를 빚고 있다. 현지 매체가 한국 유튜버 비판 보도를 내는 등 파장이 일자 주태국 한국대사관이 직접 경고를 날렸다.

태국 여성을 성적 대상화하며 부적절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부 한국인 유튜버들의 몰지각한 행태가 도마에 오르는 등 혐한 분위기가 감지되자 주태국대사관은 29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자제를 요구했다.


https://v.daum.net/v/20230331010702171
“한국 오빠야” 태국女 치근덕 유튜버 국제뉴스 보도…대망신

 

“한국 오빠야” 태국女 치근덕 유튜버 국제뉴스 보도…대망신

태국에서 한국인 남성 유튜버가 현지 여성을 무단으로 촬영하거나 성희롱성 방송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 물의를 빚고 있다. 현지 매체가 한국 유튜버 비판 보도를 내는 등 파장이 일자 주태국 한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