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活文化/感動·共感

"尹 연설, 홈런 쳤다"…김연아·MB 영어과외 美선생님 놀란 장면

바람아님 2023. 4. 29. 08:17

중앙일보 2023. 4. 29. 05:02   수정 2023. 4. 29. 07:19

"윤석열 대통령은 의회 연설로 홈런을 쳤다. 영어도 훌륭했다(excellent). 모든 것이 완벽했다(perfect)."
미국의 스피치 전문가인 테렌스 번스 T 번스 스포츠그룹 대표가 윤 대통령의 의회 연설 직후 보내온 이메일 일부다. 번스 대표는 전 세계 국가 지도자부터 왕족에 이르기까지, 국제회의 및 프레젠테이션에서 영어 스피치를 전문적으로 지도해온 인물이다. 

미국의 '호랑이 선생님', 번스 대표에겐 윤석열 대통령의 27일(현지시간) 의회 영어 연설은 어떻게 보였을까. 이메일을 보내니 즉답이 왔다. 다음은 일문일답 요지.

Q : 윤석열 대통령 의회 연설, 우선 총평은.
A : "스피치 전문가이기 전에 나도 미국인이다. 미국인으로서 연설을 들으며 자랑스러웠다. 미국 의회에 외국 지도자들이 한 수많은 연설을 리뷰했지만 이번 연설은 단연 돋보였다. 윤 대통령이 이번 연설로 미국인들의 마음을 얻는 홈런을 쳤다고 표현하고 싶다."

Q : 연설에서 특히 좋았던 부분은.
A : "'로 앤 오더'와 같은 미국인들에게 친숙한 미국 드라마와, 6ㆍ25 참전 용사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언급하며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도 훌륭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전체적으로 감정이 풍부히 녹아있었다는 점을 최고로 꼽고 싶다. 


https://v.daum.net/v/20230429050220214
"尹 연설, 홈런 쳤다"…김연아·MB 영어과외 美선생님 놀란 장면

 

"尹 연설, 홈런 쳤다"…김연아·MB 영어과외 美선생님 놀란 장면

"윤석열 대통령은 의회 연설로 홈런을 쳤다. 영어도 훌륭했다(excellent). 모든 것이 완벽했다(perfect)." 미국의 스피치 전문가인 테렌스 번스 T 번스 스포츠그룹 대표가 윤 대통령의 의회 연설 직후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