消息/대통령 동정

김건희 여사 대신…尹, 대통령실 직원과 설 영상

바람아님 2024. 2. 5. 01:11

한국경제 2024. 2. 4. 20:48  수정 2024. 2. 4. 23:06

KBS 신년 대담 7일 방송 유력
김 여사 명품백 의혹 등 설명

윤석열 대통령이 올해 설 명절 인사 영상 촬영을 김건희 여사 대신 참모진과 함께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함께 한복을 입고 설날 및 추석 인사를 하던 관례를 깬 것이다.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을 둘러싼 논란이 커진 결과로 해석된다.

여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대통령실 직원으로 구성된 합창단 ‘따뜻한 손’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로비에서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가수 변진섭이 부른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였다. 합창단 단장은 이관섭 비서실장이다. 윤 대통령은 노래 중간에 대한민국을 따뜻한 국가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소개했고, 국민의 건강을 기원한다는 내용의 인사도 전달했다. 이날 녹화된 영상은 설 연휴에 맞춰 공개될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KBS와 신년 대담 방송을 위한 촬영도 마쳤다. 방영 시점은 오는 7일이 유력하게 거론된다. 윤 대통령은 대담을 통해 김 여사 관련 의혹, 국정운영 계획 등을 직접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v.daum.net/v/20240204204802203
김건희 여사 대신…尹, 대통령실 직원과 설 영상

 

김건희 여사 대신…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 직원과 설 영상

윤석열 대통령이 올해 설 명절 인사 영상 촬영을 김건희 여사 대신 참모진과 함께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함께 한복을 입고 설날 및 추석 인사를 하던 관례를 깬 것이다.

v.daum.net

 

한복을 입은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023년 설날 인사 영상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사진=대통령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