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學,藝術/음악칼럼

[이지영의 클래식 노트] '부잣집 도련님' 멘델스존을 위한 변론

바람아님 2022. 8. 11. 08:32

한국일보 2022. 08. 10. 04:31

 

편집자주
20여 년간 공연 기획과 음악에 대한 글쓰기를 해 온 이지영 대원문화재단 전문위원이 클래식 음악 무대 옆에서의 경험과 무대 밑에서 느꼈던 감정을 독자 여러분에게 친구처럼 편안하게 전합니다.

 

클래식 음악 작곡가에게는 저마다 붙은 별칭이 있다. 절대적 의미의 수식어는 아니지만 특징이나 업적을 바탕으로 바흐는 '음악의 아버지', 모차르트는 '음악의 신동', '악성' 베토벤, '가곡의 왕' 슈베르트, '오페라의 왕' 베르디, '피아노의 시인' 쇼팽 등으로 불린다. 멘델스존에게는 '부잣집 도련님'이라는 표현이 가끔 따라온다. 19세기 유럽에서 독일 음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인데 왜 그만큼 근사한 별칭을 붙이지 않을까.


https://news.v.daum.net/v/20220810043153691
[이지영의 클래식 노트] '부잣집 도련님' 멘델스존을 위한 변론

 

[이지영의 클래식 노트] '부잣집 도련님' 멘델스존을 위한 변론

편집자주 20여 년간 공연 기획과 음악에 대한 글쓰기를 해 온 이지영 대원문화재단 전문위원이 클래식 음악 무대 옆에서의 경험과 무대 밑에서 느꼈던 감정을 독자 여러분에게 친구처럼 편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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