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活文化/세상이야기

"김어준 복귀 막겠다" TBS, '무기한 출연정지' 결정

바람아님 2024. 2. 1. 18:17

기자협회보 2024. 2. 1. 18:05

방송출연제한심사위 첫 결정, 시의회 추천 위원이 제안…신장식 변호사도 포함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내세워 승승장구했던 TBS가 이제는 김어준의 출연을 영원히 금지하기로 했다. TBS의 채널 경쟁력을 견인했으나 동시에 TBS의 위기를 초래한 장본인으로 지목돼 온 김어준이 TBS에서 사실상 방송할 수 없게 된 것이다.

TBS는 1월31일 방송출연제한심사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김어준과 신장식에 대해 ‘무기한 출연정지’를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방송출연제한심사위는 TBS가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등으로부터 ‘공정성 강화 혁신’ 요구를 받던 지난해 9월 신설된 기구로, “방송통신위원회 등 감독기관에서 법정제재를 받았거나 마약, 폭행 등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 방송인, 정치인 등 대상자의 TBS 출연 여부를 심사”한다.

TBS에 따르면 이번 1차 심사위에 회부된 심사안건은 총 11건으로 이 중 10건이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 관련 건이었으며, ‘신장식의 신장개업’ 진행자 신장식 변호사도 1건이 포함됐다. 모두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법정제재를 받은 건이었다. 두 프로그램은 진행자 하차와 함께 이미 2022년 말 폐지됐다.

한편 TBS는 6월1일부터 서울시의 예산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민영방송사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희망퇴직 등 구조조정을 하고 있다.


https://v.daum.net/v/20240201180511798
"김어준 복귀 막겠다" TBS, '무기한 출연정지' 결정

 

"김어준 복귀 막겠다" TBS, '무기한 출연정지' 결정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내세워 승승장구했던 TBS가 이제는 김어준의 출연을 영원히 금지하기로 했다. TBS의 채널 경쟁력을 견인했으나 동시에 TBS의 위기를 초래한 장본인으로 지목돼 온 김어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