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美國消息

美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바람아님 2025. 3. 29. 02:43

연합뉴스  2025. 3. 29. 00:26

필리핀 국방장관과 회담…"전쟁이 아니라 힘을 통한 평화 추구"
필리핀에 NMESIS·무인수상함 추가 배치…대만 인근 섬에서 공동훈련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은 28일(현지시간) 인도·태평양 전략과 관련, "우리는 필리핀, 일본, 호주, 한국 등과 전쟁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억제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리핀을 방문 중인 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마닐라에서 미국·필리핀 국방부 장관 회담 뒤 진행한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21세기가 진정으로 자유로운 세기가 되려면 미국은 동맹·파트너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서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미래의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트럼프 정부는 전례 없는 방식으로 이 지역을 진정으로 우선시하고 (이 지역으로 초점을) 이동시키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역내 모든 동맹·파트너 국가에 국방 능력을 증대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도록 독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러면서 "우리는 힘을 통해 평화를 달성할 것"이라면서 "우리는 전쟁이 아니라 평화를 추구한다"라고 역설했다.

헤그세스 장관이 취임한 이후 인도·태평양 지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헤그세스 장관은 일본도 방문할 예정이지만 한국 방문은 한국 내 정치적 상황 등의 이유로 순방 검토 과정에서 빠졌다.


https://v.daum.net/v/20250329002630666
美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美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은 28일(현지시간) 인도·태평양 전략과 관련, "우리는 필리핀, 일본, 호주, 한국 등과 전쟁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억제력을 구

v.daum.net

 


"한국을 왜?"…중국, 자국 견제 4국 안보협의체에 한국 참여 구상 반발

연합뉴스TV  2025. 3. 28. 07:46

중국 정부가 자국을 견제하는 미국·일본·호주·필리핀 4개국의 비공식적 안보협의체 '스쿼드'에 한국과 인도를 포함하려는 구상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로미오 브라우너 필리핀군 참모총장이 지난 19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포럼에서 "일본 등 다른 파트너들과 스쿼드를 한국과 인도로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히자 서둘러 견제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우첸 중국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그런 발언은 대립·대결로 이어지고, 우리는 이에 단호히 반대한다"면서 "관련 국가의 군사 협력에 관해, 중국은 줄곧 이런 협력이 다른 국가를 겨냥해선 안 되고 지역의 평화·안정을 훼손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국방부는 이날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의 필리핀 방문과 남중국해에서의 대(對)중국 공동 대응 논의 계획에도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https://v.daum.net/v/20250328074612215
"한국을 왜?"…중국, 자국 견제 4국 안보협의체에 한국 참여 구상 반발

 

"한국을 왜?"…중국, 자국 견제 4국 안보협의체에 한국 참여 구상 반발

중국 정부가 자국을 견제하는 미국·일본·호주·필리핀 4개국의 비공식적 안보협의체 '스쿼드'에 한국과 인도를 포함하려는 구상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로미오 브라우너 필리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