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핫 이슈

'김대남 녹취록' 파장…선명해지는 '윤·한 갈등'

바람아님 2024. 10. 3. 01:16

더팩트  2024. 10. 3. 00:00

與, 김대남 강경 대응 방침…'배후' 확인 의지
친윤-친한, 김건희 여사 사과 두고 갑론을박

당정 관계가 악화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지율이 동반 추락하는 등 민심 이반이 심상치 않은 상황에서 김건희 여사의 사과 여부를 두고 계파 간 기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설상가상 대통령실 출신 인사가 전당대회를 앞두고 한동훈 당시 당대표에 대한 '공격 사주'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윤·한 갈등설이 갈수록 선명해지고 있다.

이른바 '김대남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여권이 술렁이고 있다. 국민의힘은 지난 7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한동훈 당시 당대표 후보의 공격을 사주한 의혹을 받는 김대남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에 대한 당내 감찰과 수사기관에 고발을 검토하는 등 강경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당은 김 전 행정관의 행위를 해당(害黨)행위와 범죄로 규정했는데, 녹취 파문 사태를 상당히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여겨지는 대목이다.

김재섭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민주당의 특검은 매우 위헌적이고 정치적이어서 지금 민주당이 내놓는 특검에는 반대하지만 특검법이 나쁘다 하더라도 김 여사의 책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며 "법적으로 처벌하지 못한다는 것이 김 여사에게 정치적, 윤리적 책임이 없다는 의미도 아니다. 여당 의원들의 침묵을 김 여사에 대한 이해나 동조로 착각하면 안 된다"라면서 사과를 요구했다.


https://v.daum.net/v/20241003000029076
'김대남 녹취록' 파장…선명해지는 '윤·한 갈등

 

'김대남 녹취록' 파장…선명해지는 '윤·한 갈등'

與, 김대남 강경 대응 방침…'배후' 확인 의지 친윤-친한, 김건희 여사 사과 두고 갑론을박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당정 관계가 악화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지율이 동반 추락하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