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時流談論

국정장악력 높이는 최상목…여야 사이에선 '줄타기'

바람아님 2025. 1. 12. 00:58

데일리안  2025. 1. 12. 00:10

국정현안·경제관계 장관회의→국가 정책 컨트롤타워로
대외신인도 제고 총력, 주요국 상의들 만나 '투자' 요청
여야 향해선 "위헌 요소 없는 특검법 만들어달라" 호소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정장악력을 높이고 대외신인도 관리에 힘쓰는 한편, 여야 사이에선 줄타기를 하며 '대대행 체제' 안정성을 최대한 지켜내려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1일 기재부에 따르면 최 권한대행은 지난 9일 국정현안·경제관계 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오늘부터 국가 정책 컨트롤타워로 '국정현안·경제관계 장관회의'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용산 대통령실의 비서실·정책실·국가안보실 주축이 됐던 국가 정책 컨트롤타워를 최 권한대행 본인이 주재하는 국정현안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논의하겠다는 것이다. 최 권한대행이 국정 장악력 높이기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와 함께 최 권한대행은 우리 경제의 대외신인도 제고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주요국 상공회의소의 및 외투기업들과 연달아 만나며 대한민국의 굳건한 경제시스템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업무를 이어받은 것으로, '계엄~탄핵' 사태로 외국 기업의 대한(對韓) 투자가 위축되는 일을 막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https://v.daum.net/v/20250112001000350
국정장악력 높이는 최상목…여야 사이에선 '줄타기'

 

국정장악력 높이는 최상목…여야 사이에선 '줄타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정장악력을 높이고 대외신인도 관리에 힘쓰는 한편, 여야 사이에선 줄타기를 하며 '대대행 체제' 안정성을 최대한 지켜내려 하는 모습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