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文,社會科學/作品속 LIFE

“소변 먹이고”…현직 장학사, ‘더글로리’ 충격 장면에 “현실은 더 참혹”

바람아님 2023. 1. 12. 17:13

헤럴드경제 2023. 1. 12. 14:30  수정 2023. 1. 12. 15:34

학교폭력을 다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가 화제작이 된 가운데, 현직 장학사는 "(작품 속 묘사되는 학폭에 대해)그런 일이 발생할까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지만, 현실 속에 있는 부분이 있다"고 했다. 더 글로리에서 묘사되는 학폭 중 상당수가 실제 사례 혹은 이를 소재로 재구성한 것이라는 이야기다.

최우성 경기 수원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 장학사는 11일 MBC 라디오 '뉴스 하이킥' 인터뷰에서 "(더 글로리가)학폭에 대해 경종을 울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https://v.daum.net/v/20230112143055620
“소변 먹이고”…현직 장학사, ‘더글로리’ 충격 장면에 “현실은 더 참혹”

 

“소변 먹이고”…현직 장학사, ‘더글로리’ 충격 장면에 “현실은 더 참혹”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학교폭력을 다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가 화제작이 된 가운데, 현직 장학사는 "(작품 속 묘사되는 학폭에 대해)그런 일이 발생할까하는 의구심이 들기

v.daum.net




“더 글로리 제발 보지 마세요”...전세계 1위 했는데 이게 무슨 일?

매일경제 2023. 1. 12. 11:27 

OTT 쪼개기 공개에 애타는 시청자

“‘더 글로리’ 제발 지금 보지 마세요.” 

송혜교 주연 넷플릭스 ‘더 글로리’가 공개 2주 만에 글로벌 톱10 1위(시청시간 기준)에 오르며 세계적 화제작으로 떠오른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와 카페에 호평과 함께 이런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 카페와 네이트 판, SNS 등에는 “‘더 글로리’ 괜히 지금 봤어요”, “한꺼번에 보라는 말 들을걸 그랬어요”, “3월까지 기다릴걸” 등의 반응이 심심찮게 보인다.

‘더 글로리’는 학교 폭력(학폭) 피해자 송혜교의 복수극이다. “몰입감 최고”, “눈을 뗄 수 없다”, “김은숙 작가 대사 한마디 한마디 뼈 때린다”, “송혜교 임지연 인생작”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중략)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의 김은숙 작가가 특유의 대사가 돋보이는 각본을 썼고, ‘비밀의 숲’ 안길호 PD가 연출을 맡아 K복수극을 완성했다. 주연 송혜교와 함께 임지연 김히어라 김건우 등 빌런들도 주목받는 연기로 스타덤에 올랐다.


https://v.daum.net/v/20230112112700837
“더 글로리 제발 보지 마세요”...전세계 1위 했는데 이게 무슨 일?

 

“더 글로리 제발 보지 마세요”...전세계 1위 했는데 이게 무슨 일?

“‘더 글로리’ 제발 지금 보지 마세요.” 송혜교 주연 넷플릭스 ‘더 글로리’가 공개 2주 만에 글로벌 톱10 1위(시청시간 기준)에 오르며 세계적 화제작으로 떠오른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와

v.daum.net



소개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제작     안길호(연출), 김은숙(극본) 

사이트  공식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