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핫 이슈

국힘, 정책위의장 거취 두고 논란…한동훈-추경호 갈등 신호탄?

바람아님 2024. 8. 1. 06:41

쿠키뉴스  2024. 8. 1. 06:01

정책위의장, 원내대표 동의 얻고 의총 추인 거쳐야
與 익명 관계자 “정점식 교체 시 한-추 불편한 관계될 듯”
익명 의원, 갈등 양상 안 갈 것…“내부서 충분히 조율 가능”

국민의힘이 한동훈 신임 당대표 체제에서 정점식 정책위의장 거취를 두고 대립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 당내에선 한동훈 대표와 추경호 원내대표의 갈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1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대표는 전날(31일) 모든 일정을 비운 채 당직 인선에 대한 고심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한동훈 지도부의 당직 개편에서 정 의장 교체 여부가 당내 갈등 뇌관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임 당대표 체제에서 사무총장을 맡은 서범수 의원은 한 대표에게 당직자 일괄사퇴를 제언했다. 서 의원은 31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당대표가 새로 왔으니 새로운 변화를 위해 당대표가 임명권을 갖고 있는 당직자는 일괄사퇴 해줬으면 한다는 의견을 (한 대표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한 국민의힘 의원은 서 의원의 일괄 사퇴 요구에 대해 “새로운 당대표가 왔으니 절차상 그렇게 진행하는 게 맞을 거 같다”며 “이후 당대표가 새로운 당직자를 임명하는 형식으로 갈 거 같다”고 설명했다.

당사자인 정 의장은 31일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거취에 대한 질문을 받고 “내가 무슨 말을 하든지 그것은 결국 당을 더 어렵게 하는 것”이라며 “내가 지금까지 계속한 것이 묵묵부답 아니냐”고 강조했다.


https://v.daum.net/v/20240801060137258
국힘, 정책위의장 거취 두고 논란…한동훈-추경호 갈등 신호탄?

 

국힘, 정책위의장 거취 두고 논란…한동훈-추경호 갈등 신호탄?

국민의힘이 한동훈 신임 당대표 체제에서 정점식 정책위의장 거취를 두고 대립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 당내에선 한동훈 대표와 추경호 원내대표의 갈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