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房/꽃사진

[眞師日記] 수목원에서....

바람아님 2024. 8. 17. 10:00

7월초순에 감기가 걸려 두문 불츨하다가 너무 답답해 상태가 조금이라도
나아지면 가까운 인천대공원을 놀이 삼아 서너번 다녔었다.갈때마다 꽃들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며 세월은 참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었다.

계절이 8월로 바뀌면서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눈에 불을 켜고 상사화를 찾았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내가 만난 상사화는 단 세개였다. 수목원 1지역에서 진노랑상사화
1개 그리고 2지역에서 2개의 일반 상사화가 전부였다. 안타깝게도 이곳도 멸종수순에 
들어간것 같다. 지난해에는 홍릉에서 노랑 상사화가 사라졌고 또 보라매 공원에서도 
사라졌다. 이곳 인천수목원에도 무더기로 피던 상사화가 겨우 3포기니 시간문제다.

올해 베롱나무꽃은 완전 풍성하다.
장미원입구에 있는 베롱나무는 매우 오래된듯 보이는데 올해 아주 수형이 아름답게
꽃이 피었다. 지나는 사람마다 핸드폰을 들고 꽃을 담고 있어 그 모습 또한  그림이다.

오늘은 그동안 모아진 사진들을 한꺼번에 포스팅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사이즈의 이미지 보기가 가능합니다. [인천수목원 2024-07-9/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