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北韓消息

北, 尹파면후 "헌재가 윤석열 탄핵"…'남남갈등' 노리고 집중공세 예상

바람아님 2025. 4. 6. 01:21

데일리안  2025. 4. 6. 00:30

북한, 하루 지나 논평 없이 간략히 보도
"재판관 8인 전원일치로 즉시 파면돼"
朴파면 당시 외교·안보라인 비난하기도
성명·대변인 담화 등으로 비방 공세할듯

북한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관련 소식을 별다른 논평 없이 하루 만에 보도했다.

다만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당시에는 관련 보도를 신속하게 보도하고, 파면 이후 우리측 외교·안보라인을 집중 비난하는 등의 행태를 보였기 때문에 이번에는 향후 어떤 반응을 나타낼지 주목된다.

조선중앙통신은 5일 '한국에서 윤석열이 대통령직에서 파면'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괴뢰한국에서 4월 4일 헌법재판소가 윤석열에 대한 탄핵을 선고했다"며 "재판관 8명의 전원일치로 채택된 결정에 따라 윤석열은 대통령직에서 즉시 파면됐다"고 말했다.

이어 "헌재의 파면선고는 지난해 12·3 비상계엄사태로 윤석열의 탄핵안이 가결된 때로부터 111일만이라고 한다"고 밝혔다.

보도는 헌재에서 탄핵 인용 결정이 나온 지 하루 만에 나왔다. 윤 전 대통령의 파면 소식은 북한 주민들이 볼 수 있는 노동신문에도 동일하게 실렸다.

정부 관계자는 "북한은 현 정국의 어수선함을 틈타 노골적인 반정부 투쟁을 선동할 것"이라며 "'남남갈등'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https://v.daum.net/v/20250406003000524
北, 尹파면후 "헌재가 윤석열 탄핵"…'남남갈등' 노리고 집중공세 예상

 

北, 尹파면후 "헌재가 윤석열 탄핵"…'남남갈등' 노리고 집중공세 예상

북한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관련 소식을 별다른 논평 없이 하루 만에 보도했다. 다만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당시에는 관련 보도를 신속하게 보도하고, 파면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