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美國消息

“해리스가 절대 승리”… 희망 부푸는 美민주

바람아님 2024. 8. 20. 01:18

국민일보  2024. 8. 20. 00:12

[임성수 특파원 시카고 전대 르포]
“유색인종 해리스, 약점 아닌 강점
바이든 좋은 정책 계속 이어갈 것”

“해리스가 절대적으로 이길 것이다. 해리스는 바이든과 완벽한 팀을 이뤄왔기 때문에 바이든을 잇는 완벽한 리더가 될 수 있다.”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를 하루 앞둔 18일(현지시간) 전당대회가 열리는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 앞에서 만난 민주당원 조이 쿡(46)은 상기된 표정으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승리를 확신했다. 경합주인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온 쿡은 “해리스는 가장 자격을 갖춘 후보이자 대통령직에 적합한 여성”이라며 “이번 선거는 일자리와 경제, 헬스케어, 그리고 조 바이든 행정부가 시작한 좋은 일들을 계속 이어가는 것이 의제가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당원들은 유색인종 여성이라는 해리스의 소수자적 특성이 약점이 아닌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시카고 시민인 샌디 브리스벤(59)은 “해리스는 검사로서의 경력, 유색인종 여성으로서의 경력이 있다....“민주당이 더 이상 트럼프를 용납해서는 안 된다. 그는 범죄자”라며 “민주당은 트럼프가 누구인지, 그의 진짜 캐릭터가 무엇인지 명확히 보여줘야 한다. 그것이 우리가 승리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전당대회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대회 기간에 대의원 5000여명, 자원봉사자 1만2000여명 등 5만여명이 시카고에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전당대회에 맞춰 대규모 친팔레스타인 시위도 예정돼 있다. 


https://v.daum.net/v/20240820001210246
“해리스가 절대 승리”… 희망 부푸는 美민주

 

“해리스가 절대 승리”… 희망 부푸는 美민주

“해리스가 절대적으로 이길 것이다. 해리스는 바이든과 완벽한 팀을 이뤄왔기 때문에 바이든을 잇는 완벽한 리더가 될 수 있다.”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를 하루 앞둔 18일(현지시간) 전당대회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