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美國消息

“보수가 좌파를 이기려면 MAGA 이행할 군대가 필요”

바람아님 2024. 7. 11. 02:28

조선일보  2024. 7. 11. 00:47

[김은중의 인사이드 워싱턴]

“지금은 냉혹한 전시 상황인데 공화당을 보면 길을 잃은 것(MIA·작전 중 실종) 같아요. 보수가 좌파를 상대로 승리하려면 애국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매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충실히 이행할 군대가 필요합니다.”

9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국가주의적 보수주의(National Conservatism) 2024′ 행사에서 클레어몬트 연구소의 토머스 클링겐스타인 의장이 무대에 올라 이렇게 말했다. 1979년 설립된 보수 성향 싱크탱크 클레어몬트는 지난해 뉴욕타임스(NYT)가 “미국 우파의 새로운 신경 중추로 떠오르고 있다”고 평가한 곳이다.......클링겐스타인은 “급진주의자들이 사적 영역을 침범하고 학교에선 아이들을 흔들어댄다. 바이든의 ‘사법부 무기화’로 트럼프가 유죄 평결을 받았듯 우리는 우리를 파괴하려는 적들과 전쟁을 하고 있다”며 보수 유권자들의 분발을 촉구했다.

트럼프 재집권 시 외교·안보 분야 요직에 기용될 가능성이 있는 엘브리지 콜비 전 국방부 부차관보는 연설에서 “지나친 확장과 야심 찬 목표, ‘동맹의 신성함’이라는 허황된 개념에 우리 이익을 희생시킨 것이 미국을 수렁에 빠뜨렸다”며 “현실주의에 기반한 외교 정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단순히 (미군을) 철수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건 아니다”라며 “우리가 중국을 지배할 필요는 없지만 중국이 우리를 지배해서도 안 된다. 힘 있고 활기찬 동맹국을 환영한다”고 했다.


https://v.daum.net/v/20240711004703319
“보수가 좌파를 이기려면 MAGA 이행할 군대가 필요”

 

“보수가 좌파를 이기려면 MAGA 이행할 군대가 필요”

“지금은 냉혹한 전시 상황인데 공화당을 보면 길을 잃은 것(MIA·작전 중 실종) 같아요. 보수가 좌파를 상대로 승리하려면 애국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매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