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時流談論

한동훈 "총선 출마 않겠다…野 숙주 삼은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종합)

바람아님 2023. 12. 26. 17:55

연합뉴스 2023. 12. 26. 16:46  수정 2023. 12. 26. 17:06

"불체포특권 포기 약속해야만 공천…이재명의 민주당과 달라야"
"다수당이 폭주하며 나라 망치는 것 막아야…무기력에 안주하며 몸 사리지 말자"
'김여사 특검법'에는 "총선용 악법…당과 대응방안 논의해 책임있게 발언할 것"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 일성으로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며 승리를 위한 헌신을 다짐했다.

한 위원장은 26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정치를 시작하면서부터 선민후사(先民後私)를 실천하겠다"며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겠다. 비례대표로도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직 동료 시민, 이 나라의 미래만 생각하면서 승리를 위해 용기 있게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승리를 위해 무엇이든 다 하겠지만, 내가 그 승리의 과실을 가져가지는 않겠다"며 "여기 계신 누구보다도 더 열심히 뛸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우리 당은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을 포기하기로 약속하는 분들만 공천할 것이고, 그럴 일은 없겠지만 나중에 약속을 어기는 분은 즉시 출당 등 강력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누가 누구를 누르고 막고, 이런 식의 사극에나 나올 법한 궁중 암투는 이 관계에 끼어들 자리가 없다. 우리는 우리의 할 일을 하면 되는 것이고, 대통령은 대통령이 할 일을 하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s://v.daum.net/v/20231226164615762
한동훈 "총선 출마 않겠다…野 숙주 삼은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종합)

 

한동훈 "총선 출마 않겠다…野 숙주 삼은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 일성으로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며 승리를 위한 헌신을 다짐했다. 한 위원장은 26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취

v.daum.net

 

한동훈 “지역구·비례 출마 않겠다…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해야” [전문]

조선일보 2023. 12. 26. 15:13  수정 2023. 12. 26. 17:53

與 비대위원장 수락 연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저는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겠다. 비례로도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원장 수락 연설에서 “오직 동료 시민과 이 나라 미래만 생각하면서 승리를 위해서 용기 있게 헌신하겠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어 “저는 승리를 위해서 뭐든 하겠지만, 제가 그 승리의 과실을 가져가지는 않겠다”고 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날 온라인으로 전국위원회를 열고 한 위원장 임명안을 통과시켰다. 전국위원 재적 824명 중 650명이 참여했고, 찬성 627명, 반대 23명이었다.

아래는 취임사 전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수락 연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처음 인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한동훈 입니다. 오늘은 첫날이니, 저를 이 자리에 불러내 주신 국민의힘 동료 여러분들께 제가 어떤 생각으로 비상대책위원장의 일을 할 지 말씀드리죠............."


https://v.daum.net/v/20231226151316342
한동훈 “지역구·비례 출마 않겠다…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해야” [전문]

 

한동훈 “지역구·비례 출마 않겠다…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해야” [전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저는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겠다. 비례로도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원장 수락 연설에서 “오직 동료 시민과 이 나라 미

v.daum.net

 

"한동훈 “지역구·비례 출마 않겠다… 운동권 특권정치 청산해야” [전문]"

 

카카오 TV 플레이어

 

play-tv.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