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時流談論

[사설] 대한민국의 미래, 오늘 당신의 한 표가 결정한다

바람아님 2024. 4. 10. 01:40

중앙일보 2024. 4. 10. 00:49

윤석열 정부 집권 23개월 중간평가이자
야당의 수권 능력 역시 중요한 투표 기준
“최선 없으면 차선”의 판단과 참여 소중해

윤석열 정부의 항로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22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오늘 실시된다. 이미 지난 5~6일 진행된 사전투표는 역대 총선 최고치인 31.3%를 기록했다. 그러나 뒤집어 보면 아직 유권자 10명 중 7명 가까이 투표하지 않았다는 의미다. 선거는 민주주의 시스템을 유지하는 주춧돌이자 운영 원리다. 그래서 민주주의 국가에서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면서 동시에 의무로도 여겨진다. 우리는 왜 반드시 투표해야 하는가.

첫째, 국회의원 총선에서 정직하고 합리적인 후보를 많이 뽑아야 국가 발전이 촉진된다. 국회는 법을 제정하고 정부를 견제·감독하는 역할을 담당한다....22대 국회를 어떤 수준의 의원들로 채울지는 오늘 유권자들의 손에 달렸다.

둘째, 선거는 중요한 정치·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다...이번 총선 결과에 따라 제반 분야에서 여러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셋째, 내가 낸 세금이 어떻게 쓰이는지를 잘 감시해야 하기 때문에 투표 참여가 절실하다....국회의원 총선에서도 투표율이 높아야 대의민주주의에 한층 더 정당성이 실릴 것이다.

이번 총선은 야당의 수권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장이기도 하다. 이번 총선 기간에 민주당은 국민의힘을 대체할 비전과 자질을 보여줬는가. 이 부분 역시 유권자의 중요한 투표 기준이 될 것이다. 유권자들이 냉철한 판단력으로 최선이 없으면 차선이라도 선택하는 참여의 확대로 한국의 미래를 결정해 주길 기대한다.?


https://v.daum.net/v/20240410004942970
[사설] 대한민국의 미래, 오늘 당신의 한 표가 결정한다

 

[사설] 대한민국의 미래, 오늘 당신의 한 표가 결정한다

━ 윤석열 정부 집권 23개월 중간평가이자 ━ 야당의 수권 능력 역시 중요한 투표 기준 ━ “최선 없으면 차선”의 판단과 참여 소중해 윤석열 정부의 항로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22대 국회의원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