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學,藝術/전시·공연

한국사진작가협회 "백두산·압록강·두만강 사진 관람하세요"

바람아님 2019. 9. 27. 08:38


연합뉴스 2019.09.26. 15:34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10월 2~6일 남북 산하 사진전
백두산 천지의 봄. 류재학作 [한국사진작가협회 제공]

백두산 천지, 압록강, 두만강, 한라산 백록담 등 남북한의 산하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사진전이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조건수)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남북 산하 특별전 '북녘에서 바라본 백두산 - 남녘에서 바라본 한라산'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사진 축전도 열린다.

압록강. 류재학作 [한국사진작가협회 제공]

북한 사진은 중국 동포 출신 류재학 작가가 당국의 승인을 얻어 북녘땅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들이다.

50여년간 지리산을 카메라에 담은 박환윤 작가의 작품도 전시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관계자는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남북 산하 특별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두만강 유역. 류재학作 [한국사진작가협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종량 기자 = jr@yna.co.kr



[게시자 추가게시물]


***********

2019 Korea International Photo Festival & Art Fair

2019. 10. 2 ~ 10. 6 / DDP 알림1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사)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조건수)는 대한민국 사진예술의 현재를 확인 할 수 있는 ‘제6회 대한민국사진축전 - 2019 Korea International Photo Festival & Art Fair’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모두의 축제가 되다’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2019년 10월 2일부터 10월 6일까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 주요 프로그램

 

◯ 국제 사진전

-여러 국가의 유명작가 사진들을 선별하여 관람객들에게 선보여 수준 높은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 개인 포토페어 부스전

– 개인 포토페어 부스전은 총 85개 부스, 약 120여명의 사진작가가 참여한다. 단순히 사진작품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사진예술문화를 모두와 향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을 사진으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제37회 대한민국사진대전 수상작 전시

- 국내 최고 권위의 공모전인 ‘대한민국 사진대전’ 의 제37회 수상작 전시가 마련되어있다. 대한민국 사진예술의 현재를 두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지자체 관광사진 전시 및 그룹 부스전

- 각 지역의 관광사진 전시관을 통해 아름다운 강산을 보고 느끼며 유도하여 관광산업의 확대 및 발전의 효과가 기대된다.

 

◯ 사진기자재 업체 부스전

- 사진기자재 업체들의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 관심 있는 애호가들이 사진 산업 종사자와 만나는 자리가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진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본 행사는 사진작가, 사진 산업 종사자, 수집가 그리고 일반 관람객이 함께 하는 행사가 될 것이다. 무엇보다 접하기 쉽지 않은 대규모 사진전시를 통해, 슬로건 그대로 사진을 매개로 모두가 향유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제공: 제6회 대한민국사진축전 조직위원회 홍보팀 신동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