記行·탐방·名畵/기행·여행.축제

‘아무튼, 주말’ 독자들이 뽑은 ‘올해 기억에 남는 여행지’는?

바람아님 2023. 12. 30. 05:25

조선일보 2023. 12. 30. 03:02

[아무튼, 주말]
올해를 빛낸 여행지
내년을 빛낼 여행지

시상식의 계절이다. ‘연기 대상’ ‘연예 대상’ ‘가요 대상’도 있는데 ‘여행 대상’은 왜 없는지. 그래서 ‘셀프’로 준비해봤다. ‘아무튼, 주말’(이하 ‘아주말’) 열성 독자 100인이 선정한 ‘올해 아주말 여행 지면을 빛낸 국내 여행지’, 이른바 ‘아주말 여행 어워드’다.

◇'다산 기행’ ‘대백제전’ 인기상?
‘아주말이 소개한 여행 기사 중 기억에 남는 여행지나 여행 기사는?’이란 질문에 ‘남양주시와 함께한 다산 발자취 기행④ 목민심도’(10월 14일 자)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정약용문화제를 앞두고 다산 정신을 되새기며 예빈산·예봉산·적갑산·운길산 등 겸재 정선의 ‘독백탄’ 그림 속 산 능선을 걷는 코스를 소개한 이 기사는 전체 응답자 중 21%의 선택을 받았다. ‘13년 만에 대백제전 여는 공주·부여 여행’(9월 23일 자)과 ‘CNN 아시아 숨은 명소 고군산군도 재발견 여행’(4월 8일 자)이 각각 18%, 7%로 뒤를 이었다.

◇여행·축제 전문가 3인 “내년엔 여기!”
여행과 미식업계 마당발로 통하는 ‘오늘 한 끼 어떠셨나요?’의 저자 이우석 이우석놀고먹기연구소장은 봄엔 참꽃(진달래) 구경 명소인 대구 비슬산, 여름엔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가을엔 ‘뻘건디(뻘겋다+버건디 색상) 단풍’이 예쁜 경남 합천 홍류동 계곡을 추천했다.

지자체 여행 콘텐츠 스냅 전문 회사를 운영하며 전국을 누비는 ‘스냅존’의 전응식 대표는 “내년엔 웰니스(wellness.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상태) 여행에 대한 수요가 더 증가해 이에 따른 지자체 지원도 늘 것”이라 예상하며 웰니스 여행지 중에서도 ‘전남 완도’를 추천했다.

‘놀면서 배우는 세계 축제’의 저자이자 문화 기획자, 칼럼니스트로 활약 중인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장은 “낯선 도시를 가장 빨리, 깊이, 많이 볼 수 있는 방법은 그 도시의 축제를 즐기는 것”이라며 축제 여행에 주목했다.


https://v.daum.net/v/20231230030223699
‘아무튼, 주말’ 독자들이 뽑은 ‘올해 기억에 남는 여행지’는?

 

‘아무튼, 주말’ 독자들이 뽑은 ‘올해 기억에 남는 여행지’는?

시상식의 계절이다. ‘연기 대상’ ‘연예 대상’ ‘가요 대상’도 있는데 ‘여행 대상’은 왜 없는지. 그래서 ‘셀프’로 준비해봤다. ‘아무튼, 주말’(이하 ‘아주말’) 열성 독자 100인이 선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