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事論壇/핫 이슈

최상목은 트럼프와 아직 전화도…"한덕수 탄핵심판 빨리 해야"

바람아님 2025. 2. 11. 01:35

데일리안  2025. 2. 11. 00:40

대통령 대행체제의 대행체제 한계
'한덕수 체제'서 정상외교 소화해야

도널드 트럼프 2기 시대를 맞아 각국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사상 초유의 권한대행의 권한대행 체제를 맞은 우리나라는 '최상목-트럼프' 전화 통화조차 성사되지 않고 있다. 여권에서는 헌법재판소의 한덕수 국무총리의 빠른 탄핵심판을 강조하며, 하루빨리 '한덕수 권한대행 체제'로 해외 정상외교를 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10일 강영규 기획재정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장관과 트럼프 대통령 간 통화 일정과 관련해 "외교부를 통해 오퍼를 넣어놓은 상태"라며 "그쪽(미국) 사정에 따라 연락이 올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대행과 트럼프 대통령의 전화 통화가 기약 없이 미뤄지고 있다는 언론보도가 이어진 직후였다.

일본 등 각국에서는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에 이어,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트럼프 대통령과 만났고,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도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다.

이런 가운데 최 대행은 이달 26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되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에도 불참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권한대행으로서의 업무가 막중해, 기재부장관으로서의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것이다.

권 비대위원장은 "헌재가 왜 이렇게 마 후보자 임명에 목을 매는지 많은 국민들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며...... "마 후보자 임명 관련 일정을 일단 중지하고 복잡한 쟁점도 없는 한 총리 탄핵심판부터 조속히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https://v.daum.net/v/20250211004000780
최상목은 트럼프와 아직 전화도…"한덕수 탄핵심판 빨리 해야"

 

최상목은 트럼프와 아직 전화도…"한덕수 탄핵심판 빨리 해야"

도널드 트럼프 2기 시대를 맞아 각국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사상 초유의 권한대행의 권한대행 체제를 맞은 우리나라는 '최상목-트럼프' 전화 통화조차 성사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