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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전기차 업계, 반도체 자체 개발···'공급망 자립' 총력[뒷북 글로벌]

바람아님 2023. 12. 9. 07:43

서울경제 2023. 12. 9. 07:00

기업들 '공급망 내재화' 추진
창청, 전기차 파워반도체 생산
지리, 7나노 반도체 적용 확대
고도기능 수행하는 칩 등 국산화

미국과 서방이 첨단 기술 수출 규제를 나날이 강화하자 중국은 화웨이를 앞세워 ‘반도체 자립’을 서두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자동차 업계 역시 차량용 반도체를 자체 개발하거나 자국산 제품을 탑재하는 방식으로 공급망을 내재화하고 있다.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주요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파워반도체 양산에 이어 자율주행 등에 필요한 고도화된 기능을 수행하는 고급 반도체를 개발하는 데 성공하면서 기술 격차를 점차 좁혀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닛케이는 “중국 자동차 업계가 파워반도체보다 개발이 어려운 연산 등 정보처리를 해내는 고도 반도체까지 국산화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핵심 부품 조립부터 전기차 제조까지 모든 생산 단계를 수직계열화한 비야디(BYD)에 이어 중국 주요 자동차 메이커들이 공급망 자립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서방이 대(對)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를 강화하는 가운데 중국 정부는 각종 인센티브와 보조금을 동원해 기업들의 반도체 국산화 및 내재화를 지원하고 있다.......블룸버그는 “화웨이를 중심으로 반도체 공급망의 전략적 영역에 있는 기업들까지 중국의 중요한 무기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https://v.daum.net/v/20231209070042877
中 전기차 업계, 반도체 자체 개발···'공급망 자립' 총력[뒷북 글로벌]

 

中 전기차 업계, 반도체 자체 개발···'공급망 자립' 총력[뒷북 글로벌]

[서울경제] 미국과 서방이 첨단 기술 수출 규제를 나날이 강화하자 중국은 화웨이를 앞세워 ‘반도체 자립’을 서두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자동차 업계 역시 차량용 반도체를 자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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