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조선일보 2014.09.26 니콜라 피카토 주한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회장)

지난 10년간 요금이 거의 두 배로 뛰긴 했지만, 그래도 다른 선진국에 비하면 여전히 싼 편이다.
그 때문에 몇 년간 택시를 이용하다 보니, 믿기 어려울 정도로 멋진 경험을 한 적도 있었다.
그 때문에 몇 년간 택시를 이용하다 보니, 믿기 어려울 정도로 멋진 경험을 한 적도 있었다.
모르는 사람끼리도 같은 택시를 타는 합승 같은 관행 때문에 낯선 사람과 같이 택시를 탄 적이 몇 번
있었다. 합승을 하면 그야말로 온갖 부류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 한번은 내게 아주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다. 14년 전 어느 밤 어떤 영화 제작자와 함께 택시를 탄 적이 있었다.
우린 의기투합해 택시에서 내려 서울의 밤거리를 돌아다니며 술잔을 나눴다. 그 제작자와는 지금까지도
친구로 지내고 있다. 다음 주에 있을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그 친구와 한잔할 생각에 벌써 기대가 된다.
서울의 끔찍한 교통 사정(뭄바이와 자카르타 다음이란 얘길 들은 적이 있다.)
서울의 끔찍한 교통 사정(뭄바이와 자카르타 다음이란 얘길 들은 적이 있다.)
때문에 멋진 경험을 한 적도 있다.
![[일사일언] 한국의 택시](http://image.chosun.com/sitedata/image/201409/26/2014092600072_1.jpg)
동안 꼼짝없이 갇혀 있었던 적이 있다.
그때 택시 운전사가 한국어의 온갖 문법과
표현들에 관해 열강을 해줬다.
한국어 수업 시간에 배운 많은 것이 정말로
이해되기 시작했다.
또 한번은 한국전쟁 당시부터 지금까지 50년
넘게 택시를 운전해왔다는 기사와 대화를 나눈
적도 있었다.
물론 멋진 경험만 있었던 건 아니다.
물론 멋진 경험만 있었던 건 아니다.
나는 특히 한국의 많은 택시 운전기사들이
갑자기 가속 페달을 꽉 밟는 이상한 방식으로
운전하는 이유가 궁금하다.
그렇게 운전하면 기름도 많이 닳고, 승객도
멀미하게 된다.
택시가 아주 많이 지나가는데도, 택시를 도무지
잡을 수 없는 경우도 화가 난다(자정에 강남역
주변에 가 본 사람이라면 알 것이다).
다행히, 한국의 '빨리빨리' 정신 덕분에 승차
거부 문제는 빠르게 해결되고 있는 것 같다.
택시 운전사들의 이상한 운전 방식도 정부나
지자체에서 나서서 바로잡아 주길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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