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5

[眞師日記] 덕수궁의 봄

덕수궁의 봄을 대표하는 꽃은 석어당 살구꽃일 것이다. 따라서 해마다 이맘때면 제일 먼저 기다려지는 일이다. 워낙 연륜이 있는 나무라 온전한 꽃이 필지 늘 조바심이 난다. 다행이 금년에도 빠짐이 없이 만개한 모습이다. 뿐만 아니라 미술관앞의 분홍색 능수 벚꽃 또한 관심사항이며 5대궁중에서 덕수궁이 가장 화려한 진달래가 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지난 4월 초순 처음으로 궁궐 출사를 나섰는데 때마침 살구꽃이 만개했다. 이밖에도 5월 초순이 되면 덕수궁 모란도 인기있는 꽃이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큰사이즈의 이미지 보기가 가능합니다. [덕수궁 2025-04-02]

바람房/꽃사진 2025.04.27

트럼프·젤렌스키, 백악관 충돌 두달만에 독대…美, 러 제재경고(종합2보)

연합뉴스 2025. 4. 27. 00:59 젤렌스키 "역사 될 만한 상징적 회동" 만족감…대러 휴전압박 요청 관측 '우크라 우군' 영·프 정상도 지원사격…러·우, 쿠르스크 탈환 공방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백악관 충돌' 두 달 만에 독대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회동에 만족감과 기대감을 표출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화답하듯 러시아의 최근 공습을 비판하며 금융제재를 경고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 장례미사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과 만난 뒤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좋은 회동이었다. 우리는 많은 것을 일대일로 논의했다"며 "논의된 모든 것에 대한 결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완전하며 무조건적인 휴전, 신뢰할 수 있으며 ..

트럼프 지지율 42%…경제·이민·외교 등 주요 정책 평가 부정적

연합뉴스 2025. 4. 26. 23:07 NYT 여론조사서 과반이 대통령 권한 제한 원해…56% "관세 도를 넘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100일(29일)을 앞두고 미국인 과반이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 방식을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대통령이 너무 많은 권한을 행사한다고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뉴욕타임스(NYT)와 시에나대학이 지난 25일(현지시간)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긍정 평가는 42%, 부정 평가가 54%로 나타났다. 부정적인 평가는 트럼프 대통령의 강점이었던 경제와 이민 문제를 포함한 전 정책 분야에서 나타났다. 경제 정책을 부정적으로 평가한 응답자가 55%로 긍정적 평가(43%)보다 많았다. 트럼프 대통령이 경제를 악화했다고 답한 ..

시진핑 ‘반미 연대’ 외면한 베트남...“우린 미국과 독특한 유대”

조선일보 2025. 4. 27. 00:01 [온차이나] 시 주석 베트남서 “패권주의 반대” 외쳤지만 관영매체 아예 보도 안 해 중국산 우회 수출 막고 F-16 구매도 추진 말레이시아는 “중 반품한 보잉기 사겠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미국의 관세 폭탄에 맞설 우군 확보를 위해 4월 중순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동남아 3국을 순방했지만 사실상 빈손으로 돌아왔습니다. 유럽연합(EU)과 우리나라, 일본 등이 중국 기대와 달리 미국과 협상하는 쪽을 택하자 대중 무역의존도가 높은 동남아로 눈길을 돌렸던 거죠. 하지만 시 주석의 반미 연대 제안에 적극적으로 호응한 나라는 없었습니다. 시 주석은 팜민찐 베트남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함께 패권주의와 일방주의, 보호주의에 반대하자”고 했지만, 베트남 관영..

사위 월급은 장인 뇌물'…미리 보는 문 전 대통령 재판

더팩트 2025. 4. 27. 00:00 불구속 기소…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 배당 직무 관련성·대가성 두고 법정공방 전망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문재인 전 대통령의 재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의 옛 사위 서모 씨가 저가항공사 타이이스타젯에서 받은 2억1700여만원을 뇌물로 볼 수 있는지가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지난 25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 혐의를 받는 문 전 대통령 사건을 형사합의21부(이현복 부장판사)에 배당했다.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상직 전 의원도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2018년 이스타항공 창업주이자 타이이스타젯 실소유주였던 이 전 의원에게 서 씨를 타이이스타젯 전무로 채용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향후 진행될 재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