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8

[포착]트럼프 “총알이 피부 찢는 걸 느꼈다…오른쪽 귀 윗부분 관통”(영상)

서울신문  2024. 7. 14. 10:53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유세 현장에서 총격을 당한 것과 관련, 자신의 오른쪽 귀 윗부분을 총알이 관통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나는 퓽 소리와 총성을 들었을 때 뭔가 잘못됐다는 것을 즉각 알았고 바로 피부를 찢는 총알을 느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피를 많이 흘렸기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그때 깨달았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른손을 오른쪽 목 뒤를 만진 직후 발언대 밑으로 급히 몸을 숙였고 경호원 여러 명이 즉각 트럼프 전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해 연단으로 뛰어 올라갔다. 한편 비밀경호국은..

우리도 직접 영향권…중국 '공급과잉', 전기차 다음은 석유화학? [차이나는 중국]

머니투데이  2024. 7. 14. 06:14 작년 초 중국에서 '신싼양(新三樣·새로운 3가지 품목)'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2000년 대 초반 '메이드 인 차이나' 하면 싸구려 양말, 봉제 인형을 떠올렸지만, 이제 전기차·배터리·태양광 제품이 새로운 수출 품목으로 부상했다는 의미다. 하지만 인민일보 등 중국 관영언론이 '신싼양'을 언급하는 일이 부쩍 늘어난 지 얼마 안돼 전 세계에서 전기차·배터리·태양광 제품은 중국발 공급과잉의 대명사가 됐다. 그 뒤는 우리가 익히 아는 바다. 미국은 중국산 전기차 관세를 25%에서 100%로, 태양전지는 25%에서 50%로, 리튬 배터리는 7.5%에서 25%로 인상했고 유럽연합(EU)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최대 37.6%의 잠정 상계관세를 추가로 부과하기..

정부, 의대증원 계획대로 술술…의사들, 내우외환 단일대오 흔들

뉴스1  2024. 7. 14. 05:00 전공의 사직 시한 이틀 앞으로…우여곡절 속 정부 계획 순항 탄핵설 임현택 ‘기사회생’…전공의 빠진 ‘올특위’ 해체 목소리 5개월째 병원을 떠나 있는 전공의들의 사직서 수리 시한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사직 수리 시점을 두고 병원 현장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이른바 '빅6' 등 주요 수련병원들은 보건복지부 방침에 따라 '6월 4일자'로 처리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정부는 오는 15일까지 각 수련병원에 전공의들의 사직 여부를 확정해달라고 한 상태다. 14일 의료계에 따르면 '빅6' 등 주요 수련병원들은 전공의 사직서 수리 시점을 정부의 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이 철회된 6월 4일 이후로 잡았다. 빅6는 서울대·서울아산·세브란스·서울성모·삼성서울·고려대병원을 의미..

이용준 “트럼프 2기는 하늘이 한국에 내려준 큰 기회일 수 있다” [송의달 LIVE]

조선일보  2024. 7. 14. 05:15 세종연구소 이용준 이사장 인터뷰 트럼프 재집권이 한국에 미칠 긍정 효과 ①자유민주 진영에서 제조업 패권 장악 ②중국 추격받는 한국의 경제·산업 구출 ③중국 없는 선진시장에서 블루오션 만끽 “한국인들은 한반도 안보와 북한 핵 문제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라 생각하면서 대만 문제, 중국 인권, 남중국해 영토 분쟁 같은 ‘남의 나라’ 문제에는 놀라울 정도로 무관심하다.” “한국 정부는 중국 진영으로 기울었던 대외 정책 기조를 전환하여 자유민주주의적 세계관과 가치관을 과감하게 실천에 옮겨야 한다. 이를 위한 정부 당국의 용기(勇氣)있는 행동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최대 민간 외교안보 싱크탱크인 세종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이용준(67) 이사장의 진단이다. 올해 창립 ..

민주당서 나온 '2국가론'…이연희 "젊은 세대 통일의식 인정해야"

중앙일보  2024. 7. 14. 05:00 남북통일은 정치권에서 보수와 진보를 가리지 않고 절대적 명제에 가깝다. 특히 민족해방(NL) 계열 학생운동권 인사들이 다수 포함된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이견조차 내기 어려운 '성역'에 가깝다. 민주당 출신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이 평양을 방문해 남북 정상회담을 가졌던 만큼 ‘남북 평화통일’이 당의 핵심 가치라는 인식도 있다. 그런 가운데 이연희(청주흥덕) 민주당 의원은 지난 11일 “한 민족, 두 국가(2국가론)에 대한 논의를 해야 한다”고 공개 주장했다. 민주당 전국당원대회 준비위원회 강령정책분과 1차 토론회에서다. 이 의원은 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지낸 친(親)이재명계 인사다. 평화로운 공존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며 “강령 작업에 ‘..

“80대에도 쌩쌩”... 뇌가 늙지 않는 사람들의 7가지 특징

조선일보  2024. 2. 13. 07:00 노후에도 ‘젊고 건강한 뇌’ 유지하려면 日 뇌과학자 니시다케유키 박사 인터뷰 [왕개미연구소] “나이 드니 사는 게 따분해. 죽는 날만 기다리고 있어.” “뭘 해도 즐겁지 않고 사소한 일에도 화가 나고 짜증이 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귀찮아. 의욕도 없고, 그냥 이대로 살래.” 이런 사람들의 뇌는 십중팔구 딱딱하게 굳어 퇴화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말랑말랑하고 쌩쌩한 뇌를 가진 사람들은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는다. 80~90대에도 뇌가 늙지 않는 사람들, 바로 슈퍼 에이저(Super Ager) 얘기다. 슈퍼 에이저처럼 나이 들어도 건강하고 튼튼한 뇌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조선일보 [왕개미연구소]가 일본의 저명한 뇌과학자인 니시다케유키(西剛志) 박사..

“中은 코로나 손해 배상하라”...美싱크탱크가 내세운 근거는

조선일보  2024. 7. 14. 00:00 [최유식의 온차이나] 미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 초당파위원회 보고서 “코로나 19 바이러스, 우한연구소에서 유출” ”독일이 홀로코스트 피해자 보상한 것처럼 중국에 손배 책임 물어야” 미국 보수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이 7월 8일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중국의 책임 추궁을 요구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당대 최대 재앙적 팬데믹인 코로나19에서 중국의 역할에 대한 책임을 추궁한다’는 제목을 단 장문의 보고서였어요....첫 환자 발생 시기도 중국이 주장하는 2019년 12월보다 3개월 이상 앞선 2019년 9월 또는 그 이전일 것으로 봤어요....팬데믹으로 인한 미국의 경제적 손실은 2023년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65%에 이르는 18조 달러로 추정했어요. ..

"세상에 없는 미모, 정말 예뻐"…전세계 뒤흔든 미인의 정체 [유지희의 ITMI]

한국경제  2024. 7. 13. 07:35 전 세계를 휩쓴 '미인' 타이틀 가진 AI 가상 인간 '성 상품화', '외모지상주의' 확대 가능성 "주의 필요"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한 미인들이 등장했다. 세상에 없는 미모다 싶었는데 정말 실존하지 않는다. 미인들의 정체는 바로 인공지능(AI)이다. 이들은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휩쓸고 미인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인플루언서의 삶을 제대로 누리고 있다.  中 SNS서 "월 50만위안 매출"…AI 미인대회도 13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현재 중국 대표 SNS 플랫폼 '도우인'을 중심으로 AI 가상 인간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들은 아름다운 미모로 라이브커머스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고객으로 여겨지는 고객인 중년 남성들의 지갑을 활짝 ..